[2023 기계설비전시회] 그렉스, 신제품 창문형 환기장치 윈에어 및 업그레이드된 에어샤워+, 에어브러쉬+, 오토후드캡 등 다양한 제품과 사이버 홍보관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기계설비전시회]
그렉스, 신제품 창문형 환기장치 윈에어 및 업그레이드된 에어샤워+, 에어브러쉬+, 오토후드캡 등 다양한 제품과 사이버 홍보관 소개

스크린샷 2023-06-01 오후 5.31.23.png

 

실내환기 전문업체인 그렉스는 이번 ‘2023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HVAC KOREA)’에 참가 하여 신제품 창문형 환기장치 윈에어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에어샤워+, 에어브러쉬+, 사계절오토팬(AI), 드라이오토팬, 거실공기청정기, 침실공기청정기, 오토후드캡 등 다양한 제품과 사이버 홍보관을 함께 현장에서 직접 시연하면서 소개하였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살균 기능이 전 제품에 추가되어 기능적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제품의 전시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으며 살균 기능까지 업그레이드된 에어샤워+는 가동 시에는 토출구 개방과 노즐이 하방으로 내려와 집중적으로 송풍이 되기 때문에 오염물질을 빠르게 제거가 되며,  비가동시에는 토출구 닫힘으로 실내먼지로 인한 장비의 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조명까지 일체화되어 있는 에어샤워+LED는 현관센서 감지로 인해 LED가 자동으로 작동되어 현관등이 별도로 불필요한 제품이다. 신발장 내부에 설치되는 에어브러쉬+는 살균기능까지 업그레이드하여 다양한 청소용 툴셋 기능 외에도 살균기능으로 신발장 내부의 바이러스나 악취를 감소시켜 사용자가 신경쓰지 못하는 공간까지도 그렉스는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오피스텔, 원룸 등과 같은 소규모에 적합한 창문형 환기장치 ‘윈에어’는 붙박이창에 설치가 가능하며, 열교환소자는 에어챔버로 교체도 가능하기 때문에 환기만 가동하는 열교환이 필요 없는 장소에서는 유지관리비가 절감된다. 또한 외기구와 배기구가 자동으로 OPEN/CLOSE 되기 때문에 역풍이나 우수침입 등 치명적인 하자요인을 제거하였다. 특히, 이번 기획상품 중 살균기능과 공기청정기능까지 장착된 ‘윈에어2’는 청정한 공기로 온풍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설정된 시간에 따라 급기와 배기를 교번으로 운전할 수 있는 큰 특징이 있다.

 

국내최초 선보이는 안전하고 편리한 내부설치형 오토후드캡은 열회수 환기에 적용할 수 있는 급배기형, 바닥열 환기에는 급기형, 욕실직배기에 설치하는 배기형의 세가지로 장비 미사용시에는 후드캡의 닫힘으로 빗물이나 각종 이물질의 유입을 차단할 수 있으며, 외부 공사 전문인력 및 전문장비의 불필요로 인건비 및 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담배연기 차단이 가능하고 바이러스 살균까지 가능한 오토팬도 소개하였다. 사계절오토팬은 인공지능(AI) 음성으로 편리하게 장비를 작동시킬 수 있으며, 빠른 습기제거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주거공간에 최대오염 배출공간인 주방에 특화된 환기 연동 ‘레인지후드 배기팬’과 ’주방급기장치’는 환기와의 연동을 통해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배기팬의 분리로 배기효율과 소음환경을 개선하였고, 레인지후드 정지시에도 ‘보조배기’를 통해 잔존한 유해물질까지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빌트인 공기청정기의 일환으로 거실과 침실 천장에 설치하여 환기와 공기청정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제품도 선보였다.

 

스크린샷 2023-06-01 오후 5.30.46.png

 

스크린샷 2023-06-01 오후 5.30.53.png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