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리 기술과 노하우로 물 산업 육성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리 기술과 노하우로 물 산업 육성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리 기술과 노하우로

물 산업 육성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한국수자원공사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2017년 신년사에서 미래 50년의 물 관리를 위한 3가지 방향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이학수 사장은 신년사에서 대한민국 유일의 물 전담 공기업으로서 미래 50년 동안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사항은 국가 물 재난 예방과 안전 관리, 국민 물 복지 수준 향상과 형평성 제고라 강조했다.


이를 위하여 4대강 등 주요 하천의 수량, 수질, 수 생태 등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권역 기반의 물 관리를 강화하고, 다양한 물 관리 기관과의 협업이 체계적으로 실행될 수 있는 열린 통합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 전했다. 또한, 50년 물 관리 기술과 노하우로 물 산업 육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을 약속했다. 또한 물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국민을 위한 수변공간 개발도 확대할 것이라며,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업무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혁신을 주문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은 “청렴, 신뢰, 혁신이 내재화된 조직문화의 확립을 강조하고 불필요한 일을 없애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조직을 만들어 가야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