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일테크,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주)제일테크,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주)제일테크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주)제일테크 남명수 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환기설비를 선도하고 있는 (주)제일테크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제12회 2017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환경산업분야/세대환기분야 ‘댐퍼를 이용하여 결로를 방지하는 환기장치’ 특허기술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주)제일테크는 ‘댐퍼를 이용하여 결로를 방지하는 환기장치’로 결로를 방지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특허기술을 개발하여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봄철엔 미세먼지 때문에 마음껏 창문을 열어 환기 할 수 없으므로 꼭 필요한 환기장치이지만 겨울철이면 환기장치와 배관 내부에 결로가 발생하여 인체에 유해한 곰팡이가 발생하는 원인이 결로현상이다. 


이러한 결로현상 방지를 위한 제일테크의 끊임없는 연구로 개발된 ‘댐퍼를 이용하여 결로를 방지하는 환기장치’기술은 환기용 세대환기장치 유입구측에 3중날개 전동댐퍼를 설치하고 외기를 유입하기 위하여 외벽에 설치되는 캡그릴 내부에 2중날개 댐퍼를 설치하여 외기의 침입을 원천봉쇄하여 겨울철 차가운 외기가 2중날개 캡그릴 댐퍼와 3중 날개 전동댐퍼에 의하여 온도차 완충공간을 형성하여 결로점 이상의 온도를 유지하게 하고 급기장치 실내측 급기구에 결로방지 댐퍼를 설치하여 실내의 따뜻한 공기와 차가운 외기가 직접 만나지 못하게 되어 결로를 방지하는 환기장치기술이다. 제일테크는 LH공사, SH공사 등에 연간 약 5만호 이상의 결로방지 시스템을 보급할 예정이다.


제일테크 남명수 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층 더 깊이 있는 신기술 개발을 하여 국민 건강 증진에 더욱더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댐퍼를 이용하여 결로를 방지하는 환기장치]                  [결로방지환기 시스템 요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