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 두크, ‘소방패키지 시스템’을 중심으로 소방관련 펌프 전시하여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 두크, ‘소방패키지 시스템’을 중심으로 소방관련 펌프 전시하여 소개

스크린샷 2023-06-29 오후 1.43.42.png

 

국내 소방 방재 전문 전시회인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FIRE TECH KOREA)’이 6월 7~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친환경 전자제어펌프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두크는 이번 ‘2023 소방방재 기술 산업전’전에 참가하여 ‘소방패키지 시스템’을 중심으로 입형다단원심펌프 XRF, 축전지 펌프 XRFB 등 소방관련 펌프를 전시하여 소개하였다.

 

스크린샷 2023-06-29 오후 1.43.20.png

 

OSC 공법에 최적화된 소방펌프 시스템인 ‘소방패키지 시스템’은 주펌프와 예비펌프, 충압펌프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차세대 제품으로 각 펌프는 부식 및 고착에 강한 스테인리스 부품이 적용되어 뛰어난 시스템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내진설계가 적용(구조검토서 제공)되어 별도의 방진가대가 필요하지 않으며, 각 펌프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배관 설비가 간단하고 빠른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최근 소방분리발주 현장이 증가하고 인건비 증가와 안전에 많은 관심이 높아지는 시장의 변화에 따라 OSC(Off-Site-Construction, 탈현장 시스템) 공법을 적용하여  펌프와 공통 베드, 흡토출합류관, 밸브, 성능시험배관을 통합한 올인원(All-In-One) 방식으로  원가절감과 공사기간을 단축하려는 설비사와 건설사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시스템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비자흡식 입형다단원심펌프인 ‘XRF 시리즈’는 소방펌프 선정시 고양정, 소~대유량 구간에 적합하며, 설치면적이 작아 기존방식의 소방펌프 보다 탁월한 공간절약이 가능하다. 또한 실린더, 축, 임펠러, 디퓨저를 비롯한 주요 구성품에 스테인리스 재질이 적용되어 고착에 의한 위험이 없으며, 흡토출구의 구경이 같고 일직선상에 위치하는 인라인 구조로 배관 설치 작업이 간편하다.

 

축전지 펌프인 XRFB는 엔진펌프의 대체품으로 엔진의 고질적인 연료분사펌프, 스타트 모터의   고장, 배터리의 방전 등의 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 화재 시 가동에 대한 신뢰성을 높힌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두크 관계자는 "두크라는 국산 브랜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늘 고객의 물음에 해결책을 제시하고 펌프의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업체로의 자존심을 지켜갈 수 있도록 그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