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도리] 「2020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먼지제거장치가 적용되어 풍량 및 차압 성능을 유지시키는 공기순환기」와 「덕트가 필요 없는 천장카세트 환기유니트」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도리] 「2020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먼지제거장치가 적용되어 풍량 및 차압 성능을 유지시키는 공기순환기」와 「덕트가 필요 없는 천장카세트 환기유니트」 소개

홈피.센도리 01(기계설비전시회20).JPG

 

센도리는 이번 「2020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먼지제거장치가 적용되어 풍량 및 차압 성능을 유지시키는 공기순환기」와 「덕트가 필요 없는 천장카세트 환기유니트」를 선보였다.

 

먼지제거장치가 적용되어 풍량 및 차압 성능을 유지시키는 공기순환기는 내부로 유입되는 실외공기에 포함된 먼지를 입구에서 사전포집하여 먼지유입을 최소화하고 환기장치 내부의 청결을 유지할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먼지필터를 청소하거나 교체하는 방식이 아닌 운전조건에 따라 자동 먼지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필터에 걸러진 먼지를 브러쉬로 털어내는 동시에 역풍 배출 제거하여 공조효율 저하 방지 통해 필터 막힘에 의한 소음을 줄이고 성능을 유지하여 내구성 및 경제성, 편리성 향상 시키며, 고성능 2단계 필터 교체 주기를 기존 대비 2.5배 연장하여 소모품 교체 비용을 절감 할수 있다. 

특히 기밀성이 향성된 댐퍼 일체형 모터를 사용하여 에너지 손실을 줄였다.

 

올해 개발한 「덕트가 필요 없는 천장카세트 환기유니트」도 함께 선보였다. 환기장치에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을 접목해 일기조건에 따라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실내공기만 정화시키는 청정환기장치도 개발했다. IoT 기술이 적용된 환기장치는 주거시설 실내·외 공기환경을 측정 및 분석, 진단해 최적운전으로 거주자의 건강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주택 내·외부의 IoT 단말기에서 상시 수집한 공기질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고 실내·외 환경이 적정상태보다 나빠지거나 사용자가 설정한 기준에서 벗어나면 스마트폰에 알림을 보내주며 운전상태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위치를 기준으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PM10),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온도, 습도, 소음, 날씨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공기오염에 민감한 사람에게 꼭 필요한 환기장치다. 측정정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대기질이 좋으면 외기환기로, 대기질이 나쁘면 자동으로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실내공기만 순환하는 청정기능을 작동시켜 공기질을 개선하는 자동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환절기 실내·외 온도 차이가 있을 경우 바이패스 운전으로 외기 냉난방을 할 수 있어 환기장치로 실내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