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럼워터솔루션코리아] 「2020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자일럼 브랜드인 Flygt의 첨단 오수펌프 전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일럼워터솔루션코리아] 「2020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자일럼 브랜드인 Flygt의 첨단 오수펌프 전시

홈피.자일럼 01(기계설비전시회20).JPG

 

자일럼워터솔루션코리아는 「2020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자일럼 브랜드인 Flygt의 첨단 오수펌프를 전시하여 소개하였다. 

 

2017년에 Flygt에서 세계최초로 출시한 지능형 수중오수펌프인 ‘콘서터(Concertor) N80’ 모델이 전시되었는데, 특별히 건식설치방식의 오수펌프 패키지로 완성되어 선보였다. 오랫동안 오수탱크 속에서만 운전되던 오수펌프 패키지는 근래에 개방형 화장실 및 다수의 이용객이 사용하는 화장실이 늘어나면서 다량의 이물질이 투입되다 보니 막힘, 전동기 소손 문제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위생적 정비가 까다로운 오수펌프를 외부로 꺼내 설치한 건식타입 오수펌프 패키지는 관람객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한 아이템으로, 건식설치방식의 장점은 설비의 수명연장과 위생적 유지관리에 탁월한 방식이지만 수중펌프 전동기의 냉각문제로 그간 보급되지 못하던 방식이었다. 첨단 오수펌프가 출시됨에 따라 수중전동기 효율과 절연등급을 높이면서 냉각문제도 해결되어 육상에서 간헐적인 운전이 가능해졌다. 콘서터 오수펌프는 한 발 더 나아가 열발생이 적은 PM전동기를 적용하여 효율을 IE4등급으로 높였고, 전동기의 높이를 낮게 설계하여 운전중 발생한 열이 펌프 하우징에 쉽게 전달되도록 설계하여 냉각문제도 해소하였다. 오수패키지의 배관   구성은 퇴적물 없이 완전배출이 용이한 PP/FRP 이중성형 탱크를 비롯하여 내화학성이 좋은 큰 구경의 PVC볼밸브, 스윙체크밸브가 적용되었으며, 기타 배관부는 내외부 에폭시코팅 배관을 적용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콘서터 건식 오수패키지는 개방형 화장실을 지닌 지하철 역, 백화점, 지하 쇼핑몰 등과 같이 다수의 손님이 사용하는 화장실 오수 펌핑에 최선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