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포스] 작동 첫 해에 30% 비용 절감 효과 얻은 세계 최대 태양열 온수 시스템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댄포스] 작동 첫 해에 30% 비용 절감 효과 얻은 세계 최대 태양열 온수 시스템 소개

solarplant-1120-x-747 copy.jpg
<실케보르그 열 발전소(Silkeborg District Heating Plant)>

 

댄포스의 SONDEX® 열교환기 및 VLT® 드라이브로 구동되는 태양열 온수 시스템이 기존 드라이브 시스템에 비해 작동 첫 해에 30%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었다고 댄포스 히팅사업부는 전했다.

 

댄포스의 SONDEX® 열교환기 기술 및 VLT® 드라이브는 펌프 제어 및 열 전달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효율성을 보장하며, 덴마크 실케보르그(Silkeborg)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태양열 온수 시스템은 연간 15,700톤의 CO2 배출량을 줄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실케보르그(Silkeborg) 공장은 매년 80,000MWh의 열을 생산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동시에 연간 CO2 배출량을 15,700톤까지 줄일 수 있다.

 

세계 최대의 태양열 온수 시스템은 4만 명의 시민들의 집과 일터를 난방하기 위해 에너지를 사용하며, 2030년까지 열 생산에서 CO2 중립이라는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있는 덴마크 Silkeborg에서 연간 열 소비량의 18~20 %를 공급한다. 태양열 온수는 일광에서 수확한 태양 에너지를 야간 또는 다른 시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선택되었다. 이를 통해 태양의 부가 가치가 확대되고 태양열 솔루션의 수익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또한 소비자에게 온수를 분배하기 위해 4개의 대형 펌프가 지속적으로 가동되며, 4개 이상의 펌프가 대기 상태에서 백업으로 제공된다. VLT® AQUA 드라이브는 8개의 워터 펌프를 모두 제어하여 에너지 소비를 최소한으로 유지한다.

 

총 4개의 SONDEX®열교환기가 설치되어 태양열 발전소와 연결되어 있다. 해당 열교환기 모델은 S221으로 884 ~ 936개의 플레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Silkeborg의 유틸리티에서 각각의 시스템에 적합한 사이즈로 제작하였습니다. 각각의 열교환기는 최적화된 플레이트 배열을 통하여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덴마크 실케보르그(Silkeborg)에 위치한 태양열 온수 시설은 축구장 20개 면적에 해당하는 12,436개의 태양열 패널을 연결하는 22km의 배관을 포함하고 있으며, 패널은 축구장 60개 면적에 버금가는 50헥타르의 면적에 설치되어 있다. 이 공원은 운영 안정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네 개의 독립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구역에서 작동 문제가 발생하면 운영자가 해당 구역을 분리한 후 다른 세 구역에서 운전되며, 이 시설의 수명은 25년으로 설계되었다. 고효율 시설로서 일반적으로 민간 주택 옥상에 설치되는 주거용 태양열 온수 시스템보다 4~6배 더 효과적이다.

 

프로젝트 매니저인 Per Hvilshøj Christiansen은 댄포스 드라이브에 대해 “태양열 온수시스템은 댄포스 드라이브로 최소한의 운영 비용으로 최고의 에너지 효율을 달성했으며, 댄포스 어플리케이션의 기대 수명 및 높은 기술 지원 수준에 매우 만족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