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식」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2020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식」 개최

- 국무총리표창, ㈜융도엔지니어링 허종구 대표이사 수상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우원엠앤이 채규호 부사장 수상


홈피.2020엔지니어링날.jpg
「2020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산업자원통상부 정승일 차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는 7월 9일(목) 제17회 엔지니어링의 날을 맞이해, 63컨벤션센터에서 「2020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하였다.

 

2004년부터 시작된 엔지니어링의 날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업계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매년 10월 18일 기념식을 개최하였으나, 올해부터는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창립기념일인 6월 5일로 변경하고,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라 7월 9일로 연기하여 개최하게 되었다.또한,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400여 명씩 참석하던 행사 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행사전후 행사장 소독, 참석자의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2m) 확보, 출입자 기록 및 체온측정, 손 세정제 및 마스크 비치 등 철저한 방역조치를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전수식에서는 지하철 1호선 타당성조사에서부터 고속철도 설계까지 교통기반 구축 등에 기여한 공로로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 신동수 회장에게 금탑산업훈장을, 국내 비파괴검사 기술발전과 국민 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검사기술㈜ 손태순 대표이사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전수하였다.

 

그 밖에 산업포장 1명, 대통령 표창 5명, 국무총리 표창 4명, 장관 표창 23명 등 총 35명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하였다.

국무총리표창에 ㈜융도엔지니어링 허종구 대표이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에 ㈜우원엠앤이  채규호 부사장 수상하였다.

 

정부포상에 이어 제8회 「엔지니어링산업 설계대전」 시상식에서는, 물 순환 버스정거장(Water Cycle BUS STOP)을 제안한 신구대학교 서경원 학생과 장거리 음향장치(LRAD:Long Range Acoustic Device. 장거리음향장치)를 이용한 선택적 경고음 시스템을 제안한 한영외국어고 장성훈 학생이 금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산업부 정승일 차관은 치사를 통하여, 작년 어려운 여건에도 수주 확대(‘19년 국내외 수주액은 8.2조원으로 ’11년 9.8조원 이후 최대 실적(엔지니어링협회)) 등 국가경제에 기여해온 업계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5월 7일에 수립한 「엔지니어링산업 혁신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 및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분발해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