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펌프(주)] ‘2020 금속산업대전’에 참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펌프(주)] ‘2020 금속산업대전’에 참가

- 부스터 펌프, 인라인 펌프, 다단터빈 펌프 등 다양한 산업용 펌프 전시


홈.동원펌프 부스 01.jpg

산업용 펌프 전문 생산업체 동원펌프(주)가 지난달 17일~20일까지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개최된 ‘2020 금속산업대전’에 참가하여 부스터 펌프, 인라인 펌프, 다단터빈 펌프, 단단볼류트 펌프, 엔진 펌프 등 다양한 산업용 펌프를 전시하여 소개하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신제품 DVM-IG, IP Series 개별인버터 판넬(DWC-6000/DWC-7000)이 장착된 부스터 펌프 시스템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DVM-IG, IP Series 부스터 펌프는 최신의 일정압력제어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전을 보장하며, 물의 사용량에 따라 전자동으로 순차운전 기동하여 에너지의 낭비를 최소화 하고 배관의 일정한 압력을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운전방식을 적용하였다. 또한, 주 펌프의 운전시간 설정에 의한 교번운전으로 모든 펌프의 일정한 운전에 특정 펌프의 과다한 마모를 방지하여 모든 펌프의 수명을 일정하게 유지관리가 가능하며, 사용자가 쉽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LCD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운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 DVM-IG Series 부스터 펌프(DWC-6000)는 3.5인치 LCD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으며, 차압제어, 온도제어, 정압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최대 3개의 펌프를 개별제어할 수 있으며, 자가진단, 교번 운전 기능, 고착 방지 기능 등 다양한 보호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대 6개 펌프의 개별제어가 가능한 신제품 DVM-IP Series 부스터 펌프(DWC-7000)는 7인치 한글 터치 LCD가 적용되어 있으며 정전 후 자동 운전 복귀가 가능하고, 동파 방지, 인터넷 모니터링 등 다양한 옵션기능이 있다. 

 

동원펌프 관계자는 “기존에는 범용으로 사용하는 인버터를 사용했지만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이 판넬에 전용컨트롤러가 내장된 인버터로 바꾸었습니다. 개별 컨트롤러가 내장된 인버터를 사용하고 그것을 제어하는 7인치 한글 터치 LCD로, 컬러화면으로 개선하였습니다.”라고 설명하였다.

 

동원펌프의 부스터펌프 시스템은 건물 급수 시스템, 냉/난방 순환 펌프 시스템, 관개 시스템, 수처리 시스템, 각종  산업현장 설비 급수용으로 적용 가능하다.

 

동원펌프는 1982년 설립하여 한 우물만을 걸어온 펌프전문제조업체로서 산업용 전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KS, KC, 우수조달공동상표, 고효율인증, ISO 등의 인증을 획득한 산업용펌프 전문 기업이다.  또한 사전 컴퓨터유동해석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성능미달의 설계가 제품개발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며, 사전 설계개선으로 성능 좋고 효율 좋은 제품개발로 이어지는 효율적인 연구개발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동원펌프 김덕환 대표이사는 “지금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우수한 품질과 진정성으로 산업용 펌프 시장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동원펌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