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프전문기업 윌로펌프, 원격 서비스 진단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 선보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펌프전문기업 윌로펌프, 원격 서비스 진단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 선보여

- 코로나19 장기화 속 사회적 거리 두기에 적합한 비대면 서비스 솔루션

[사진자료] 윌로펌프 원격 서비스 진단 copy.jpg

 

펌프 전문 기업 윌로펌프(대표이사 김연중)가 원격 서비스 솔루션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를 도입한다고 전했다.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는 엔지니어가 소비자 휴대폰의 카메라로 제품의 토출 압력, 이상 동작, 고장 코드를 분석하고 마이크를 통해 고장 소음의 특징을 파악해 진단하는 방식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출이 줄어들고 외부인의 방문을 기피하면서 비대면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윌로펌프는 펌프 업계 최초로 원격 화상 지원 서비스를 선보여 소비자가 안전하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원격 서비스 솔루션을 이용하면 소비자가 서비스 센터를 찾아가거나, 서비스 기사가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진단이 가능하다. 현장에서 간단한 조작 및 고장에 대한 가이드가 필요한 사용자는 동기화되는 휴대폰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효과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는 별도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소비자는 윌로펌프에서 보낸 문자 메시지 링크를 클릭해 영상 지원에 동의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원격 지원 요청은 윌로펌프 서비스 콜센터(1688-5890)로 하면 된다.


윌로펌프 서비스 관계자는 "펌프에 간단한 문제가 생겨도 일반 사용자는 관련 지식과 경험이 없어 자가 진단은 물론 펌프 조작 조차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지극히 당연한 것으로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지식 없이도 사용에 불편을 겪지 않게 하는 것이 윌로가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라며, “윌로-라이브 어시스턴트 도입으로 현장 방문 없이도 진단이 가능해 소비자는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덜고 서비스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