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구성이엔드씨 「통합배관에 의한 에너지절약 배관 리모델링 기술」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구성이엔드씨
「통합배관에 의한 에너지절약 배관 리모델링 기술」 소개

- ‘2019 스마트 건설기술·안전 엑스포’ 참가

구성 02.jpg

(주)구성이엔드씨는 국내외 스마트 건설기술 현황 및 미래에 대해 소개하는 ‘2019 스마트 건설기술·안전 엑스포’에 참가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11월 27~29일까지 KINTEX에서 국내외 약 280개 기업, 700개 부스가 참여한 가운데 국토교통부 주최로 개최되었다.


(주)구성이엔드씨는 국토부 연구과제인 「저비용·고효율의 노후 공동주택 수직증축 리모델링 기술」 중 「통합배관에 의한 에너지절약 배관 리모델링 기술」을 소개하였다. 

 

(주)구성이엔드씨는 통합배관에 대한 개념을 국내최초로 정립하고 세계최초로 통합배관에 최적화된 급탕우선 공급체계를 가장 간단한 구조로 완성한 직렬형 통합배관 세대유닛(상품명: 퓨어화(Pure-HWA))을 개발해 2013년부터 보급하고 있다. 

 

구성 01.jpg
<(주)구성이엔드씨의 직렬형 통합배관 세대유닛 '퓨어화(Pure-HWA)'>

 

통합배관시스템은 지역이나 중앙난방 방식의 열공급 시스템에 있어서 공용부의 열손실을 유발하는 배관의 표면적을 40%이상 줄이고 15%이상의 에너지절약과 관련 공사비를 줄여 주는 방식이다. 더욱이 통합배관 방식은 기존 4배관방식 대비 급탕 위생성을 높이고, 사용의 편리성과 공간 활용성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구성이엔드씨는 통합배관 보급의 선두업체로서 목동00아파트를 비롯해 노원 제로에너지하우스 등에 납품 설치하였고 그 결과 에너지 절약에 큰 성과를 얻었으며, 최근에는 호반건설과 납품 계약도 체결하였다고 전했다. 

 

특히 구성이엔드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국토부 연구과제로 개발한 난방 겸용의 새로운 통합배관 유닛을 선보였는데 기존 급탕전용유닛에 1lpm까지도 난방제어가 가능한 미소유량 제어밸브를 탑재해 쾌적기반의 환수온도 제어장치와 새로운 제어program을 결합한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난방 회수온도를 낮추어 환수배관에서 추가적 에너지 손실을 막는 역할을 하면서도 기존 난방 제어 방식에서 흔히 경험하는 방바닥의 과열이나 저온으로 인한 온열불쾌감을 현격하게 줄여 좌식 생활에 익숙한 소비자에게 난방 쾌적감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관계자는 설명하였다. 

 

구성 03.jpg

전시회에서는 낮은 온도의 난방온수를 이용하고, 순수 물을 냉매로 한 냉동기인 '저온.저전력 구동의 흡착식 냉동기'도 함께 전시하여 소개하였다. 

 

이 제품은 기존 전기 구동의 냉동기대비 15% 미만의 전력만을 소비해 지역난방 공급 지역을 중심으로 원전하나 줄이기와 지역난방 공급자의 수지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구성이엔드씨는 1995년 설립된 이후 에너지분야에서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의 사업과 특허기술에 의해 개발한 지역 및 중앙난방 세대 등에 활용하는 세계최초의 직렬형 통합배관용 세대유닛(퓨어화), 쾌적 기반의 환수온도조절 장치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저온. 저전력 구동의 흡착식 냉동기와 냉온풍기를 국내최초로 개발해 판매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