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beyond green 녹색을 스마트건축으로!’ 주제로 '2019 녹색건축한마당'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Smart: beyond green 녹색을 스마트건축으로!’ 주제로 '2019 녹색건축한마당' 개최

- 「녹색건축 주제포럼」, 「녹색건축 정책토론회」 개최
- "녹색건축의 혁신을 넘어 혁명으로, 스마트 건축 해커톤"을 주제로 '녹색건축 해커톤 대회' 진행

포스터.jpg

국토교통부는 녹색건축의 확산·정착을 도모하고 민간·공공·학계가 모여 아이디어와 최신 기술, 국내외 정책 등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하여 11월 27일(수)~30일(토)까지 코엑스에서 「2019 녹색건축한마당」(이하 녹색건축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녹색건축한마당은 한국감정원이 총괄 주관기관을 담당하고 녹색건축 관련 기관(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건축사협회, 건축도시공간연구소,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에너지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이 주관·후원하는 행사로서, 녹색건축 유공자 및 녹색건축대전 시상 등 공식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올해 행사주제어로 선정된  ”Smart: beyond green 녹색을 스마트건축으로!”는 녹색 건축을 통해 첨단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촉발된 산업 및 사회전반의 혁신적 변화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특히 올해에는 2007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UN 산하 기후변화협약을 위한 정부간 협의체(IPCC)의 일원이자 미국 델라웨어대학교 에너지환경정책연구소 소장 겸 기후정책학 석좌교수로서 『솔라시티 서울』의 자문위원을 역임한 바 있는  미국 재생에너지환경재단 존 번(John Byrne) 이사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이 외에도 4차산업과 스마트건축을 주제로 「녹색건축 주제포럼」, 「녹색건축 정책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한-EU 제로에너지빌딩 융합얼라이언스 포럼」 등 관련 기관의 다양한 녹색건축 세미나를 통해 첨단 기술과 정책 방향이 소개될 예정이다.  


동시 진행되는 2019 녹색건축한마당 기획관에서는 녹색건축대전 수상작 전시와 함께 그린투게더 체험관, 그린리모델링 공모전 전시관, G-SEED 2020, 녹색건축 정책홍보관 등 다채로운 전시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9 녹색건축 해커톤 대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녹색건축의 혁신을 넘어 혁명으로, 스마트 건축 해커톤"을 주제로 하는 녹색건축 해커톤 대회는 녹색건축물 신축, 리모델링, 에너지절감·친환경 관련 생활편의시설 등의 녹색건축 관련 분야와 ICT, 빅데이터 등의 4차산업기술을 융합하여 어플리케이션 개발, 관련 정책 또는 창업아이디어 등을 발굴하기 위한 대회이다. 본선 진출팀은 녹색건축·스마트 기술 관련 기관탐방을 실시하는 기회를 가지며, 6개의 시상팀에게는 한국감정원 취업가점과 함께 총상금 550만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녹색건축한마당 홈페이지(https://greenbuildingfestival.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조기 등록자 100명에게는 친환경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1 카드뉴스 1차_1.jpg

 

2 카드뉴스 1차_1.jpg

 

3 카드뉴스 1차_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