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그런포스펌프 – 대성히트에너시스(구, 대성히트펌프)지열 시스템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한국그런포스펌프 – 대성히트에너시스(구, 대성히트펌프)
지열 시스템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

지열 시스템 기술력과 고효율 펌프 솔루션 결합

KakaoTalk_Photo_2019-08-05-15-48-42 (1).jpeg

<양해각서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는 한국그런포스펌프(주) 신현욱 대표이사(좌)와 대성히트에너시스(주) 유지석 대표이사>

 

지난 7월 18일 한국그런포스펌프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글래드 호텔에서 대성히트에너시스(구, 대성히트펌프)와 지열 시스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해각서에는 향후 대성히트에너시스의 지열 시스템 기술력과 그런포스의 고효율 펌프 솔루션을 결합하여 양사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창출함과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안이 포함되어 있다.

 

한국그런포스펌프(주)의 신현욱 대표이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지열 이라는 신재생 에너지라는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게 되었다. 향후 지열 에너지뿐 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적극적인 협업을 할 예정이며, 긍정적인 시너지 창출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성히트에너시스㈜의 유지석 대표이사는 ‘서약에서 나아가 기술 협력 및 시장 동향 정보 공유를 통해 실질적인 결과를 만들기를 기원’ 한다며 고효율 솔루션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여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국그런포스펌프㈜는 1990년에 설립된 국내 최고의 펌프 회사이다. 서울과 영남에 영업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100여 개의 대리점을 통한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광주광역시에 생산 공장과 충청북도 음성에 물류 서비스 센터를 운영 중이다. 한국그런포스펌프㈜는 제품의 효율성을 높이 평가받아 국내 업계 최초로 고효율 펌프 인증서를 획득하고 현재까지 총 109개의 고효율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펌프 에너지 진단 시행을 통해 평균 30%의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9년 및 2018년 2차례에 걸쳐 에너지 절약 유공자 포상을 받은바 있다. 이는 국내 펌프 업체 최초일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의 최고 수훈으로 유사 업계의 모범으로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