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건축박람회 ‘2019 코리아빌드’ 성황리에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건축박람회 ‘2019 코리아빌드’ 성황리에 개최

희만상사, 미르지엔아이, 와우쿨 등 설비관련 업체 한자리에

홈피 8.전시회 메인 로비.JPG

 

㈜메쎄이상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가 지난 7월 4일부터 7일(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건축과 리모델링,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자재, 기술, 디자인의 모든 것’을 모토로 국내외 기업 350개 사, 900여 부스가 참가하여 하반기 건축, 건설 관련 박람회 중 최대 규모였다.

 

국내 최대·최장수 건축·주택 종합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의 새로운 브랜드명인 ‘코리아빌드’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대표 박람회로 발돋움하기 위해 올해부터 2월 킨텍스와 7월 코엑스에서의 경향하우징페어를 ‘코리아빌드’로 행사명을 변경하였다. 그 외 서울(세텍), 광주, 제주, 대구, 부산에서 열리는 지역 특화형 건축박람회는 기존대로 ‘경향하우징페어’를 유지한다.

전시품목은 건축자재, 건축설비, 리모델링, 인테리어, 전원주택, 건축설계/시공과 관련된 전 품목으로 건축물을 구성하는 구조재를 비롯 외장재, 단열재, 창호재 등 건축자재와 건물의 기능성을 높여주는 설비 등 건축 시공을 위한 기자재, 신기술, 신공법을 소개하는 ‘건축자재’, 타일, 대리석, 페인트 등 실내 공간을 구성하는 다양한 인테리어 마감재 및 제품을 소개하며 공간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인 ‘인테리어/리모델링’, 공간의 가치를 더해주는 가구, 가전, 소품 등 홈데코 브랜드가 참가한 ‘데코레이션’ 으로 전시품목 별 3개의 영역으로 구성하였다.

 

희만상사

 

홈피 8.희만상사 메인.JPG

 

수중오배수펌프 전문회사인 희만상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참가하여 수중 오배수펌프 패키지 모델인 듀플렉스, 파워드레인, 프로플러시, 파워후라쉬, 울티마, 심플렉스 등과 다양한 수중오수펌프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홈피 8. 희만 홈피 1.jpg

 

듀플렉스 오배수패키지는 대용량 오수처리시스템으로 마이컴제어, 순차교대운전, 2대 동시운전, 백업기능, 이상신호 관제실 통보, 단자 이상 시 경보 발생 등의 기능을 갖추었으며, 오배수펌프 패키지(졸러펌프)는 자연배수가 곤란한 지하층, 지상층 등에 설치되는 밀폐식 구조의 위생적, 경제적인 오수처리 시스템으로 콤팩트한 구성이 특징이다. 

 

파워드레인은 좁은 공간에 신속한 설치가 가능한 경제적인 모델이다. 싱크대, 소변기, 팬코일유닛 응축수, 제습기, 세탁기, 에어컨 응축수, 항온항습기 등의 배수에 활용되며, 프로플러시는 퇴적물 청소가 불필요한 제품으로 화장실, 욕실, 주방, 펜션, 빌라, 원룸 등의 배수에 쓰인다. 또한 파워후라쉬는 바닥을 깨지 않고 시공이 가능한 제품으로 화장실, 욕실, 주방, 펜션, 빌라, 원룸 등의 배수에 사용된다.

 

희만상사 관계자는 “희만상사가 개발한 패키지형 오배수펌프시스템은 현재까지 다양한 현장에 적용되어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주)다가올

 

홈피 8. 다가올 메인.JPG

 

㈜다가올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외부차양시스템 롤러셔터, 스마트환기시스템에 대하여 전시하고 홍보하였다.

 

㈜다가올의 스마트환기시스템은 작고 가벼워 모든 종류의 창에 설치가 가능하며, 창문 위/아래 수평, 창 왼쪽/오른쪽 수직 등 다양한 위치에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외부공기를 필터링 하여 깨끗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해준다. 특히 엔탈피 열교환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잠열 및 감열을 모두 되찾을 수 있으며 최대 열효율 82%로 우수한 열교환 및 높은 내식성을 보장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주)다가올 관계자는 “집 혹은 디자인 빌딩에 있는 모든 난방 및 공기 조절 시스템과 완벽하게 호환이 되도록 설계된 스마트환기시스템을 설치했을 경우 곰팡이와 유해가스를 제거 & 1급 발암물질 및 호흡기 관련 질환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 대기오염물질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주어, 미세먼지를 효율적으로 제거, 깨끗하고 신선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 수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미르지엔아이(주)

 

홈피 8. 미르지엔아이 메인 사본.jpg

 

미르지엔아이(주)는 산업공조 및 냉동기기를 전문으로 하여 반도체, HACCP, GMP, 빌딩, 연구실 등 제조 산업 및 특수 환경 조성에 요구되는 고청정 작업 공간인 크린룸 및 드라이룸 환경을 설계부터 시공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솔루션에 대한 설명과 홍보를 하였다. 

 

미르지엔아이(주)는 쾌적한 실내 조성을 위한 공기조화기 및 산업용 제습기를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설계 및 제작하여 납품 및 덕트 배관, 판넬, 저온창고 외 기타 기계설비공사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미르지엔아이(주)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스모그, 미세플라스틱 등 여러 환경오염물질로 인한 생산시설과 주거시설에서의 오염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크린룸 시공이 늘고 있다. 이에 발빠르게 공조기 및 제습기, 공조 기기, 송풍기, 덕트 부자재 판매를 통한 고객의 유지관리 및 상황 별 유즈를 파악하여 고객들이 쾌적한 실내를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와우쿨(WOWCOOL)

 

홈피 8. 와우쿨 메인.JPG

 

빙축열 시스템 에어컨을 제조, 유통, 개발하는 업체인 와우쿨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빙축열 시스템에 사용되는 축열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최소 10평형부터 최대 100평형 이상까지 주문제작이 가능하며, 특히 최근 출시된 ‘냉난방 밀폐형 혼합 축열조’를 통해 하나의 축열조로 냉방과 난방이 가능하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홈피 8. 와우쿨 01.JPG

혼합축열 시스템이란 하나의 축열조에 두 개 이상의 축열매체 또는 방법을 이용하여 냉열 또는 온열을 저장하였다가 방열하는 시스템을 일컫는다. 

 

냉난방 혼합 축열조는 기존 냉방 전용 축열조의 구성을 밀폐형으로 제작함으로써 냉방시 축열조 내의 물을 얼릴 수 있고, 난방시 하이브리드 보일러, 전기히터 등 다양한 열원을 사용하여 높은 온도(90℃)로 고온수 저장이 가능하다. 축열밀도가 높기 때문에 소형화가 가능한 특허제품으로, 열매체 상하향 순환이 가능하여 모든 현장에서의 배관설비에 용이한 제품이다. 

 

와우쿨은 현재 ‘이동식 빙축열 에어컨’, ‘ESS 내부 빙축열 시스템을 이용한 온도제어’, ‘스마트 그리드를 결합한 빙축열 시스템’ 등을 개발 중에 있다. 와우쿨은 뜨거운 바람을 빼내야 하는 덕트설치가 필요없는 ‘이동식 빙축열 에어컨’도 함께 선보였다. 

 

와우쿨 허준혁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건축주, 시공업체, 건축사무소 등 다양한 잠재적 소비자를 만날 수 있었으며, 단순한 홍보효과를 넘어서 WOWCOOL이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지 알 수 있었던 기회였다. 고객들에게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을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휴마스터


홈피 8.휴마스터 메인.JPG

 

제습, 환기, 공기청정 복합 공조시스템인 휴미컨과 일반 생활용 제습지, 흡방습 벽지용 초배지 제품인 휴시트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인 휴마스터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제습, 환기, 공기청정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가능한 휴미컨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였다. 

 

온도보다는 습도를 낮춰 쾌적감을 제공하는 휴미컨은 All in One HAVC System으로 실내외 온도차 감소로 냉방병 문제를 해소하며, 전력보시 50% 이상을 절감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휴마스터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고분자 흡방습 소재와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최적의 주거 및 생산환경을 획기적인 에너지성능으로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