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포스 VACON® NXP common DC Bus 현대일렉트릭의 IEC 인증 시험 설비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적용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댄포스 VACON® NXP common DC Bus
현대일렉트릭의 IEC 인증 시험 설비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적용

덴마크의 글로벌 에너지 효율 솔루션 기업 댄포스는 최근 현대일렉트릭에 VACON® NXP common DC Bus 제품을 적용하였다고 전했다.



홈피 7.댄포스 02.jpg


까다로운 IEC 인증 시험 설비를 위한 댄포스의 제안, 

VACON® NXP common DC Bus 


현대일렉트릭은 국제규격 IEC 60034-1 성능 및 인증, 내구시험을 목적으로 계획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IEC 국제표준은 기업이 해외 수백만 기업과 협업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으로 전기전자 제품의 효율성, 안정성, 편리성, 경제성, 호환성을 담보하고자 광범위한 분야에서 기술을 규격화하고 있다. 


IEC 60034-1 인증 시험 설비는 모터의 다양한 용량에 따른 다이나믹 운전과 용량절체, 정밀제어, Clean power(싸인파 파형) 제공, 5% 입력 고조파 및 출력 고조파 제한, 탠덤(병렬 부하모터) 다이나모 구조에 대한 댄포스 NXP제품의 특허 기술인 Drive Sync, 마스터/팔로워제어, 부하모터 벡터 제어, 피시험체의 100~600Vac, 15~100Hz 가변 전압 및 주파수 제어 등 까다로운 조건이 필요했다.


이에 댄포스는 고객의 니즈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하였다. 댄포스는 VACON® NXP common DC Bus 제품의 기술과 납품 실적 등을 고객사에 소개하고, 프로젝트 전반에 걸친 엔지니어링을 진행하여 신뢰성있는 기술제안을 통하여 고객사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게 되었다. 




Drive Sync를 통해 다양한 용량의 모터 시험을 위한 유연성 확보


댄포스 NXP 제품의 특허기술인 Drive Sync 적용으로 75kW~750kW까지 다양한 용량의 모터에 대한 제어가 가능해졌으며, 검증 결과 오차 1% 미만의 토크 및 속도 정확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이전 설비에 비해 우수한 결과이다. 댄포스는 제어 시스템에 명확한 인터페이스 항목과 제어 방향에 대한 엔지니어링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만족시켰고, 이를 통해, 댄포스 NXP 제품의 Drive Sync 기능에 대한 높은 신뢰성을 추가로 확보했다.

시험 설비 투자 비용 및 공간 절감


이전까지 대부분의 다이나모 시험 설비는 MG SET를 이용하여 구성하였기 때문에 설비 투자 비용이 요구되었다. 댄포스 VACON® NXP common DC Bus 제품을 적용함으로써 전원 배선 및 설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였고, 이로 인해 MG SET 대비 35~40% 투자비로 다양한 용량을 지원하는 시험 설비를 구성할 수 있었다. 또한, 최적화된 모듈식 설계로 추가적인 엔지니어링 및 캐비닛 공간의 필요성이 감소하여, 설치 공간 역시 70% 정도 절감할 수 있었다. 



Back to Back Energy 공유를 통한 에너지 효율 극대화


댄포스는 에너지 효율과 관련하여 강력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VACON® NXP common DC Bus 드라이브 제품에는 각종 액티브 프론트 엔드, 드라이브 및 제동 초퍼 유닛이 포함된다. 이러한 유닛은 시스템 내의 모든 에너지가 효율적으로 활용 및 재분배되도록 하며, 회생시에 Active Front-End 기술을 통하여 잉여 및 제동 에너지를 네트워크에 다시 회생공급하는 방식으로 에너지를 절감한다. 고객사는 Back to Back Energy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전원관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최적 설계된 컨버터를 통하여 정격 운전 시 전력 비용 절감까지 이루어 낼 수 있었다. 

 

홈피 7.댄포스 0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