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씨에스 - KFI 인정 받은 흔들림 방지버팀대 소개 -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씨에스
- KFI 인정 받은 흔들림 방지버팀대 소개 -

홈피 6.건축기계설비 금강씨에스 04.JPG

 

금강씨에스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KFI 인정 받은 흔들림 방지버팀대에 대하여 설치 및 전시하였다. 

 

특히 입상관 바닥고정형 사방향 흔들림 방지버팀대와 CPVC 브라켓 흔들림 방지버팀대, 경하중용 횡방향 흔들림 방지버팀대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였다.

 

금강씨에스의 입상관 바닥고정형 사방향 흔들림 방지버팀대는 기존에 횡방향 버팀대 2개를 설치하여야 했지만 입상관 바닥고정형 사방향 흔들림 방지버팀대는 1개만 설치해도 동일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공성도 좋고 원가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버팀대를 설치하려해도 콘크리트 내력벽이 없어서 설치 못하여 바닥에 설치해야 할 경우 입상관 바닥고정형 사방향 흔들림 방지버팀대를 적용하면 해결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하였다. 특히 앙카 4개를 설치하는 타사 제품과는 달리 앙카 2개만 설치하면 되는 특징이 있다고 강조하였다.

 

금강씨에스 김광태 대표는 “세대에 수요가 많은 CPVC 배관을 가지배관으로 설치하게 되면 버팀대가 필요없는 대신 배관의 가지수가 많아지게 되는 반면, 교차배관으로 설치하면 주배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종방향 버팀대가 설치되어야 한다. 종방향 버팀대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배관을 버팀대가 꽉 잡아야 하는데 플라스틱은 스틸로 꽉 조이게 되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깨지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라며 “브라켓 흔들림 방지버팀대는 CPVC배관에 브라켓을 설치해 T 분기를 만들어 브라켓을 잡아 고정하게 되는 것으로, 브라켓을 설치하면 내가 원하는 어느 곳에서든 버팀대를 설치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경하중용 횡방향 흔들림 방지버팀대도 함께 전시하였다. 전실이나 세대 내에 설치되는 배관은 주차장에 설치되는 배관보다 가늘어지게 되고, 배관이 가늘어지면 지진하중이 작아지게 된다. 천장 바로위에는 전선 등이 지나가기 때문에 버팀대를 설치할 경우 앙카를 얼마만큼 깊게 설치하냐에 따라서 전선을 건드릴수 있는 위험성이 나타난다. 

 

하지만 금강씨에스의 경하중용 횡방향 흔들림 방지버팀대를 설치하게 되면 근입깊이가 40mm 이기 때문에 위험성이 없다는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경량화를 실현하여 취급이 용이하며, 현장에서 시공하기도 편하다고 김광태 대표는 설명하였다.  

 

기계설비전시회 로고 사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