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앤에이치 이엔지, 특허제품인 열손실 최적형 공기조화기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에스앤에이치 이엔지,
특허제품인 열손실 최적형 공기조화기 소개

홈피 5.에스앤에이치이엔지 01.JPG

 

(주)에스앤에이치 이엔지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19’에 참가하여 특허제품인 열손실 최적형 공기조화기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이 제품은 사계절, 냉/난방을 목적으로, 실내조건에 맞는 온도, 습도, 기류 및 청정도를 유지하기 위한 공기조화 장비이다. 적용된 특허기술은 공기조화기 케이싱을 스틸 프레임으로 채택하여 내구성 및 내진에 견디도록 제작되었으며, 내부에 우레탄 폼 단열을 하여, 열손실과 결로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코일부 2중 드레인 구조로 열교환 성능이 향상되며, 국내 최초로 냉매 조절 및 제상기능을 적용하여, 사계절 운전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냉매 압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수 있다. 

DOOR FRAME 세트를 적용하여 틈새의 누기율을 최소화 하였으며, 자동/ 수동 그리스 주입기를 외부에 설치하여 그리스 부족현상 또는 과충진 현상을 방지할 수 있게 하였다. 이밖에 필터 프레임의 경우 탈착이 용이하고, 기류에 의해 이탈되지 않는 구조로 설계 제작되고 있다. 

 

이와 함께 일반적인 공조기기의 구성 요소를 모두 포함한 패키지화된 하나의 장비로 냉/난방이 가능하도록 실외기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별도의 공조실이 아닌 옥외에 설치된는 공기조화기의 한 형태인 ROOF TOP UNIT도 소개하였다. ROOF TOP UNIT는 별도의 냉/난방 열원을 구비하여 외부에 열원공급없이 자체 운전이 가능하며, 공조실 등의 실내 공간이 아닌 옥상 등의 외부 공간 사용으로 내부 공간 사용의 효율을 향상시켰으며, 단독 일체형으로 덕트외에는 다른 부속 설비가 필요하지 않아 초기 투자비가 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