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코리아빌드KOREA BUILD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코리아빌드KOREA BUILD

냉난방·환기·AI 스마트 홈 등 다양한 분야 총망라한 컨퍼런스 개최

국내 최대 건축 전시회인 ‘경향하우징페어’가 새롭게 명칭을 바꾼 ‘2019 코리아빌드’가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메쎄이상이 주최/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중소기업청, 서울특별시, 경기도, KOTRA,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건설협회 등이 후원하였다. 약 980여개사가 3800여개의 부스로 전시된 이번 전시회는 터키, 러시아, 중국, 이탈리아, 이집트 등 각국에서 건설.건축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였으며, 건설·건축업계의 트렌드부터 업계 종사자등 관련 관람객들에게 전시 및 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IoT, 홈시큐리티, 건축공구, 내외장재, 단열재, 냉난방, 주택정보, 창호, 홈인테리어 등의 품목이 전시되었으며, 2019 클린에어엑스포와 대한민국건설산업대전 등도 동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한 환기 공조 시스템을 비롯한 비지니스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전시하여 선보였다.


경동나비엔 --------------------------

 

         19.03.코리아 빌드 경동 03.JPG

 

 19.03.코리아 빌드 경동 02.JPG                 19.03.코리아 빌드 경동 01.JPG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회에서 ‘우리 생활에 더 가까이, 나비엔 하우스’를 콘셉트로 주거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환경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건축이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관램객들이 참가하는 전시회 성격을 고려해 프리미엄보일러 NCB900과 나비엔 에어원 청정환기 등 제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체험형 부스를 마련했다.

 

경동나비엔은 큰 먼지 부터 아주 작은 초미세먼지까지 99%이상 제거하여, 깨끗한 공기만을 실내로 유입시키는 「나비엔 에어원 청정환기」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였다. 이 제품은 기존의 환기 시스템과, 공기청정기의 장점을 통합한 기기로 올해 중 출시될 예정이다. 환기와 공기청정을 모두 구현한 공기질 관리 솔루션으로, 내부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는 경력 필터 시스템을 통해 깨끗하게 걸러 안으로 들여오는 것 뿐 아니라 공기청정 기능까지 더해, 생활 공간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여 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초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한 5단계 강력 청정시스템을 장착하였으며 공간마다 제품을 비치할 필요없이 천장 디퓨저를 통해 공기질을 케어할 수 있으며 초미세먼지, CO2, TVOC, 온도, 습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에어 모니터도 설치되어 있다. 

 

이외에 최적제어를 통해 난방과 온수를 동시에 사용 가능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구현할 뿐아니라 정밀한 온도 설정이 가능한 통합배관 시스템 ‘히티 허브’에 대해서도 소개하였다. 난방과 온수배관을 통합한 ‘히티 허브’ 시스템은 기계 설비 면적 축소, 공동구 입상 샤프트 면적 축소, 초기 투자비와 공사기간 단축이 가능하며, 순간 급탕 열교환 방식으로 레지오넬라균 번식 억제에 효과가 있어 온수 위생성을 향상시켰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은 “미세먼지를 줄이는 콘덴싱보일러를 시작으로, 쾌적한 수면을 돕는 온수매트나 곧 출시될 청정환기까지, 경동나비엔은 언제나 에너지 사용을 줄이면서도 삶을 더욱 쾌적하게 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여드린 모습처럼, 이제 경동나비엔은 글로벌 No.1 보일러 기업을 넘어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소비자의 삶에 함께하는 생활환경 파트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마끼다 --------------------

 

                               19.03.코리아 빌드 마끼다 01.JPG

 

프리미엄 전동공구 마끼다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신제품 임팩트 드릴 DTD171 시리즈를 중심으로 홍보하였으며, 총 10개의 전동공구 체험 이벤트와 다양한 제품 전시 및 판매도 진행하였다.

 

DTD171시리즈는 작업 환경에 따라4가지 모드를 제공하여 초보자들로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긴 나사를 조일 때는 목재 모드로 보다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게 해주고 볼트채결 해체에는 역회전 자동정지 기능이 있는 볼트 모드로 효율적인 작업을 지원해준다. 또한 작업물의 종류와 두께에 따라 T1, T2 기능을 사용하여 과도하게 조여지는 것을 방지하여 직결나사의 파손을 막을 수 있는 제품이다.



보쉬전동공구  --------------------------

                               19.03.코리아 빌드 보쉬 01.JPG

 

                                19.03.코리아 빌드 보쉬 02.JPG

 

19.03.코리아 빌드 보쉬 03.JPG

전동공구 분야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올해 전동공구 시장의 배터리 기술을 선도할 ProCORE18V 프리미엄 배터리 시리즈(4.0/8.0/12.0Ah)를 모두 공개하면서 각 배터리에 맞는 최적화 공구를 같이 선보여 제품의 특징들을 한 눈에 보고 접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ProCORE18V 배터리 시리즈는 87% 더 강력해진 파워와 135% 늘어난 제품 수명, 최대 150% 길어진 연속 작업이 가능하여 보쉬 전동공구 부스 중에서도 단연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무게, 크기를 줄인 ProCORE18V 시리즈는 임팩트 드라이버, 드릴 등에 적합한 4.0Ah, 해머, 그라인더, 원형톱, 컷쏘 등에 적합한 8.0Ah, 각도 절단기, 테이블 쏘, 해머, 그라인터 등에 적합한 12.0Ah(2019 상반기 출시 예정)로 구성되어 있으며, 18V 충전공구에 100%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019년 신제품인 보쉬 고유의 ‘스타락’ 기술이 적용된 ‘스타락 5+1 전기 & 석고보드용 액세서리 세트’와 견고함과 성능, 편리함을 모두 갖춘 신개념 홀소 ‘파워체인지 카바이드 홀소’ 등 신제품 액세서리도 함께 소개하였다.

이 외에도 다양한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전동공구액세서리, 측정공구, 정원공구를 비롯해 드레멜, 프레우드, 시아 등 패밀리 브랜드까지 모든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배치하여, 유저들이 보다 쉽게 보쉬 제품을 확인하고, 제품담당자 및 시연팀의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했다.

또한 보쉬전동공구는 3월 31일까지 최상급 파워 임팩 200 C의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행사 기간내 ‘GDR 18V-200 C’나 ‘GDX 18V-200 C’ 세트 혹은 키트 제품을 구매하여, 보쉬 멤버쉽사이트에 제품 등록한 소비자들 대상으로 구형 임팩 드라이버 제품을 반납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특급 보상판매 이벤트이다. 

보쉬 전동공구 박진홍 사업부문장은 “코리아빌드는 역사가 깊은 건축 전문 전시회인 만큼 보쉬 전동공구의 전 브랜드와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자리가 되도록 준비했다”며 “특히 올해는 강력한 보쉬의 배터리 기술과 충전 공구의 높은 시너지 효과를 직접 체험하며 충전 공구의 최신 기술력과 트렌드를 경험해 보는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전했다.



(주)에코 ------------------------

 

                                  19.03.코리아 빌드 에코 01.JPG

 

(주)에코는 이번 전시회에서 열회수율 93%인 열회수환기장치를 소개하였다. (주)에코는 실내오염공기의 원인인 라돈, 포름알데히드, VOC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 이산화질소, 습기, 냄새 등을 실내온도 손실 없이 저감 및 제거하여 환기 시킬 수 있는 동급 모델 최고 성능의 이태리 Ambientika 열회수환기장치 제품을 직 수입하여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회사이다.

Ambientika 열회수환기장치는 실·내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및 실내의 VOC 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습기 ,라돈을 저감 또는 제거하고 여름철, 겨울철 실내온도 손실 없이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인입시켜 기존의 가정용 공기청정기보다 차원이 다른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 및 환기가 가능한 제품이다. 

 

(주)휴마스터 -----------------------

 

                           19.03.코리아 빌드 휴미컨 01.JPG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된 연구원 창업기업인 (주)휴마스터는 이번 전시회에서 흡습+방습+향균+향곰팡이+탈취 복합 기능성 시트인 휴시트(HUSHEET)와 환기+공기청정+제습이 가능한 휴미컨(HUMICON)등을 선보였다. 

기존의 제습 소재들에 비해 우수한 흡습 성능을 갖춘 휴시트는 흡습 속도가 빨라 원하는 습도에 도달하는 시간이 빠르며, 습도를 일정한 범위로 유지시키는 조습기능이 있어 흡방습, 향균, 항곰팡이 등이 건축자재 기준에 충족되는 제품이다.

실외기실에 빌트-인을 설치하여 덕트를 통해 쾌적한 공기를 공급하는 휴미컨은 회전형 습기필터를 이용한 전열 회수 환기 기능, 세계 최고 성능의 습기 필터, 전기집진필터를 이용한 미세먼지 제거등 환기와 공기청정, 제습 기능을 다 갖추었다.

휴마스터의 습도제어 기반 에어컨 ‘휴미컨’은 최근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가 선정한 올해 10대 기계기술로 선정된 바 있다.


(주)성광유니텍 --------------------

 

                                19.03.코리아 빌드 윈가드.JPG

 

스마트 방범·안전창 ‘윈가드’ 제조업체 (주)성광유니텍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스피커 NUGU와 결합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비롯해 파스텔톤의 다양한 컬러 시제품을 소개하였다. 윈가드는 세계 최초로 창문에 IT, BT 기술을 융복합하여 기존 창문의 침입, 추락, 세균에 의한 오염 등의 불안전한 문제점을 개선한 제품이다. 이와 함께 상반기 출시 예정인 미세먼지망도 소개하였다. 미세먼지망은 기존에 출시되어 있는 미세먼지망 보다 가시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성능을 갖고 있으며 기존 미세먼지 여과 기능은 그대로 보유를 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미세먼지망은 최근 공인기관(KCL 자체개발방법)의 시험결과 먼지차단효율 복합평균차단효율은 1.0㎛ 이하 입자일 때 48.3% 1.1㎛~3.0㎛ 입자일 때 71.6%, 3.1㎛~10.0㎛ 입자일 때 80.9의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추후 국내의 어린이집, 유치원, 아파트, 학교 등과 같은 아이들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데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이며 현재는 고정형의 미세먼지망 제품과 롤 방식의 미세먼지망 제품으로 설치시의 용이성과 성능에 대한 테스트 중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성광유니텍은 세계 최초로 창문에 IoT기술을 접목하여 침입방지는 물론 추락예방의 안전 기능, 향균효과까지 결합한 스마트 방범 안전창 전문 기업이다.


(주)힘펠 ------------------

 

             19.03.코리아빌드 힘펠 05.JPG   

  

19.03.코리아빌드 힘펠 03.JPG

      19.03.코리아빌드 힘펠 04.JPG

 

토탈 환기업체 (주)힘펠은 이번 전시회에서 말 한마디로 동작하는 네이버 클러바와 AI 휴젠뜨, 환풍기 원격 제어가 가능한 IoT 제로크, 지능형 센서연동 조명팬, 강력하고 조용한 제트 터보 임펠러가 장착된 욕실 천장용 환풍기, 전열교환기시스템을 적용한 국내 최초 '스탠드형 공기정화기 휴벤 S' 등 다양한 환기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한 제품은 ‘클로바, 환풍기 켜붜~’ 라는 한마디로 환풍기 제어가 가능한 복합 환풍기인 IoT 휴젠뜨이다. 음성으로 환풍기 ON/OFF 제어 뿐 아니라 환기, 온풍, 제습, 드라이, 자동 모드를 설정 또는 해제도 가능하며, 욕실의 온도, 습도 청정도도 확인 할수 있어 청결한 욕실을 유지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환기, 온풍, 제습, 드라이 등 4가지 기능을 갖춘 휴젠트는 환풍기 및 덕트설비 없는 곳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환기력이 기존 자사모델에 비해 6배 증가 하였다. 

국내 최초 스탠드형 공기정화기 시스템 휴벤 S는 천장공사를 해야하는 기존의 공기정화기 시스템과는 달리 부대공사 필요없이 간단한 설치로 시공 및 설치 비용이 85% 절감되는 경제적인 환기 시스템으로 360° 회전으로 자유로운 풍향 설정이 가능하고, 넓은 공간에 빠른 공기 순환이 가능한 제트 노즐로 장시간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는 학교, 공동주택, 사무실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공기보다 무거워 바닥에 가라앉은 이산화탄소 및 먼지 등을 빨아들이는 배기구가 제품 하단에 위치하여 오염원 제거 성능이 우수하고, 유입된 외부 공기는 상부에 위치한 급기구에서 토출되어 실내 전체의 공기를 순환시키므로 빠른 환기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