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 업계 최다 ‘서비스품질지수’ 5년간 1위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린나이코리아, 업계 최다 ‘서비스품질지수’ 5년간 1위 달성


린나이코리아

업계 최다 ‘서비스품질지수’ 5년간 1위 달성


 




린나이코리아는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하는 2016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정용 보일러 A/S 부문에서 업계 최다 5년간 1위를 달성했다고 최근 전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제품을 직접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종합지표로 린나이코리아는 총 7개 조사 항목 중 신뢰성, 친절성, 적극 지원성 등 전 부문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린나이코리아의 이러한 결과는 ‘고객사랑 A/S’가 큰힘이 되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린나이코리아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A/S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국 30개 고객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1996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도입해 연중무휴 365일 서비스 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 업계에서 유일하게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보일러 사용시간이 많은 10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실시하고, 혹한기에는 24시간 출동서비스를 제공해 한파에도 소비자가 보일러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006년 9월에는 업계 최초로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의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제품을 직접 경험한 고객이 인정해 주신 덕분에 그 어떤 상보다 더 큰 자긍심을 느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