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8)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8) 개최


 ‘제13회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8)’ 개최



2018 녹색건축한마당 전시개막식에서 테이프 컷팅 기념 촬영

(윤관석 국회의원(우측에서 다섯번째), 승효상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우측에서 여섯번째)) 




대한건축사협회가 건축문화와 건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모든 건축인들 간의 정보교류와 비즈니스 및 화합·축제의 마당을 조성하고자 ‘제13회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8)’을 17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 1층 B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의 개막식에는 윤관석 국회의원, 승효상 국가건축위원회 위원장, 박소현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소장 등 정치, 건축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건축사와 함께하는’ 주제로 개최되는 ‘KAFF 2018’은 건축전문전시회, B2B 전시회, B2G 전시회 형태로 이루어지는 대한민국 유일, 국내 최고의 건축전문전시회로, 국토교통부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에서 주최하고 대한건축사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18 녹색건축한마당’이 동시 개최되었으며, 건축사 실무교육, 건축관련 세미나, 신진건축사대상 수상작 전시 등이 함께 이루어졌다. 총 100여개 업체로 약 200여개 부스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는 1만5천여 건축사와 일반인에게 최신 친환경 건축자재와 건축정보 등 다양한 정보습득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고성능 흄드실리카 진공단열재 ‘하이퍼-백(HYPER-VAC)’을 소개하였다. 하이퍼-백은 최근 강화된 건축물 외벽 마감재 규정을 만족하며 단열성능과 화재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고성능 단열재이다. 또한 옥상녹화와 인공 지반 녹화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인 파라소 시스템도 함께 소개하였다. 




주택난방 시스템 분야의 전문기업 (주)상신은 이번 전시회에서 주거환경을 바꾼 난방시스템인 스마트 유량제어 시스템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스마트 온수분배 제어시스템은 자동 차압조절에 의한 적정유량 공급으로 각실의 열량 균등 분배 및 최적난방 구현으로 난방효율을 향상시켰으며, 설계유량 만큼만의 Main 유량을 제어하여 쾌적난방 및 난방요금 절감효과가 나타난다. 또한 다이아프램 방식에 의한 일정 차압유지로 과유량 방지 및 설정유량의 정확도가 높다. 또한 세대별 난방 및 급탕 요구조건에 맞게 온수온도를 조절하여 공급할 수 있는 난방 및 급탕 설비와 제어가 통합된 개별 세대용 난방-급탕 열교환 분배시스템 통합 Unit도 함께 소개하였다. 




상하수도 관련 제품과 건축용 배관자재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 납품업체인 (주)미래산업은 유수분리조, 높이조절 오수받이, 빗물받이, 무동파급수전, 높이조절형 수도미터기 보호통, 콘크리트 높이에 맞추어 50mm 간격으로 간단하게 높이 조절 가능한 높이조절 배수트랩, 다기능 트렌치 배수트랩, 일정량의 물이 고여있어 냄새가 실내로 들어오는 것이 차단되는 조절 발코니 드레인, 조절 루프 드레인(옥상용), 파이프 장착 후 회전링을 돌려 파이프를 상하로 조절 가능한 볼텍스, 높이조절 관통슬리브, 양변기 슬리브 등 다양한 상하수도 부품자재 및 건축설비 자재를 소개하였다.  (주)미래산업은 재활용 소재를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친 환경 업체로 70여개의 특허와 공인기관 인증을 보유한 기술 선도형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