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FIRE TECH KOREA 소방방재 기술 산업전 참가업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FIRE TECH KOREA 소방방재 기술 산업전 참가업체

유노빅스이엔씨(주)



소음과 진동문제 및 지진 대응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자 국내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는 유노빅스이엔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방진방음제품, 내진제품을 선보였으며 현장에  흔들림방지 버팀대를 설치하였다. 유노빅스이엔씨는 한국 산업규격(KS)과 미국공조냉동난방기술자협회(ASHRAE)의 규격에 따른 다양한 제품과 반도체 공장의 미세 진동 제품부터 중장비 프레스 방진제품을 비롯하여 IBC/KBC 2009 및 국제규격에 부합하는 내진제품과 방폭 등과 같은 군사시설 고충격 진동 분야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유노빅스이엔씨 관계자는 “축척된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2017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한국엔지니어링협회), 성남시 고용우수기업 선정, 2018년 소방배관 설계프로그램 개발로 행정안전부장관표창(한국소방산업기술원)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업체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성화 내진전착볼트(주)


성화 내진전착볼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각종 특허기술을 반영한 횡방향 흔들림 버팀대, 흔들림 방지 버팀대, 가지관 고정대, 내진 소화전 고정지지대, 내진 스토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흔들림방지버팀대는 15도 간격 각도표기방식의 특허로 국내 최대 KFI 인증을 보유하였으며, 시공의 편리성과 경제성이 뛰어난 U-BOLT 방식의 횡방향 버팀대, 소방입상배관과 내진고정대를 일체형 제품으로 개발해 공사자재비 및 인건비를 대폭 절감한 배관일체형 입상4방향 내진고정대 등을 소개하였다. 성화 내진.전착볼트 관계자는 “신기술, 신동력의 하나인 특수 도장된 전산볼트를 출시하여 단순히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보다는, 발전되고 향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산업기술현장에서의 선두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코리스이엔티


건축기계설비 및 plant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금속 구조재 전문 기업인 코리스이엔티는 이번 전시회에서 내진용 흔들림 방지 버팀대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2107년 소방시설 내진설계에 적용되는 ‘흔들림 방지 버팀대’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미국 안전규격인증(UL)을 획득한 내진용 흔들림 방지 버팀대는 전제품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하며 최소 시공높이 120mm(50A 기준)이며, 0~90 전각도 시공이 가능하다.

코리스이엔티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국제산업경쟁력과 효율성, 경제성 및 신기술·신공법에 의한 고품질 기술로, 시공 및 기술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SYSTEM을 제공하며 해외시장까지 수출함으로써 기계설비 산업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주)하이스텐


고품질 스테인리스강 볼밸브 및 관이음쇠 제품 개발,  제조업체인 (주)하이스텐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녹색기술 인증받은 볼밸브, 국내 유일의 국산 스테인리스 게이트 밸브, 내부식성 극대화 고용화 열처리 기술 적용한 하이디알 조인트, 그루브 시스템 등을 소개하였다.

(주)하이스텐은 제품의 내부식성과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그 동안 열처리 적용이 힘들었던 크기가 작고 두께가 얇으며 내부가 비어있는 형태(소물중공형)의 스테인리스 주강품을 포함한 다양한 생산품에 대해 독자적인 열처리 기술을 개발해 적용하고 있으며, 기존 조인트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누수, 파이프 이탈 및 부식 등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보완하고 여러 다른 재질의 파이프에 적용 가능한 HI-DR 조인트를 개발하여 제품의 품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 

하이스텐 관계자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와 첨단소재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제품을 개발·공급하여 사회가 더욱 진보되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