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제5회 공조냉동기술 민간기능경기대회 개최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이슈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제5회 공조냉동기술 민간기능경기대회 개최 추진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제5회 공조냉동기술 민간기능경기대회 개최 추진

- 전국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등 16개교 21명 참가, 열전 돌입 -

- 7월 16일(월)부터 5일간 공조냉동기술 우수기능 기술인 실력 겨뤄 -




▲  제4회 공조냉동기술 민간기능경기대회 전경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회장 노환용)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기능올림픽대회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제5회 공조냉동기술 민간기능경기대회’가 7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5일 동안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창조설계관 3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냉동공조부문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014년 처음으로 시작된 이 대회는 2회 대회 우승자(최승우)가 2017년 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세계기능올림픽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회를 거듭할수록 대내외적으로 권위와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우수기능 기술인들의 발굴을 통한 국제대회 파견지원 및 취업 알선을 통한 냉동공조부문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창조설계관 3층에서 개최될 이번 기능경기대회에는 전국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등 16개교 21명이 참가해 열전을 벌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산·학·연 관련업계의 지대한 관심과 호응 속에서 치러지는 이 대회는 현장에서 필요한 우수 기능 인력을 직접 보고 채용할 수 있는 산·학 우수 취업 모델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노환용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장 등 협회 주요 임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7월 20일(금) 치러질 폐막식에는 5일간의 열전을 통해 대상 1명(산업부장관상), 금상, 은상 각 1명(기능올림픽대회한국위원회회장상), 동상 2명(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장상) 등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특히 부상 수상과 함께 대상과 금상 수상자는 LG전자에, 은상과 동상 수상자는 협회 회원사에 취업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대회를 주관하는 한국냉동공조협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회원사 및 관련업체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찬으로 진행되는데 향후 입상자 외에도 참석 전원이 협회 회원사에 취업될 수 있도록 추천할 예정이다”며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협조한 참가선수와 지도교사 및 협찬기업과 심사위원 등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