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2017 인천국제기계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2017 인천국제기계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제1회 ‘2017 인천국제기계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 98개사 240부스의 규모로 국내외 기계산업 및 제품 동향 한자리에…-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2017 인천국제기계전’이 3만 9천 여 개의 중소제조업체가 밀집한 인천의 송도컨벤시아에서 지난 9월 27일~29일까지 개최되었다.


기계&제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제1회 ‘2017 인천국제기계전’은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인천관광공사, 이상네트웍스가 공동 개최하였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업하는 만큼 실질적인 해외바이어 초청, 경쟁력 있는 국내외 참가업체 및 세미나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주)경인기계, 승일일렉트로닉스, 에이티이엔지, 엔에스브이, 경진브로아, 두크, 삼원기연, 세일공조, 에이알, 중원냉열, 클린에어나노테크 등 인천지역의 기계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 및 타지역의 기업들도 함께 참가하여 국내외 기계산업 제품의 동향을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었다. 또한 일체형 압축기, 영구자석을 이용한 MR댐퍼 등의 기술 세미나 발표 및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주관으로 ‘인천지역 스마트공장 도입현황 및 성공전략’에 대한 주제발표도 있었다.


인천국제기계전 조직위원회는 “제1회 ‘2017 인천국제기계전’은 인천의 전통적 뿌리산업인 기계산업과 4차 산업의 융복합을 통하여 기계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이며, 관련 업체들의 신흥시장 개척과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였다.”라며 “이번 전시회의 개최를 계기로 국내 기계산업과 세계의 유력 기계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해하며 교류하고,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냉각탑 전문기업 (주)경인기계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ECO-DYNACOOL 공조용냉각탑, nPKL 냉각탑, 산업용 백연저감형 냉각탑 등 소개하였다. 



경인기계의 nPKL 냉각탑은 흡입구로부터 유입되는 공기는 nPKL 냉각탑의 건식부인 상층부로 통과된 건조한 공기와 냉각수의 열교환부인 습식부를 각각 통과한 고온 다습한 공기가 냉각탑의 내부공간인 Plenum에서 Mixing되어 송풍기에 의해 외부로 배출되므로 냉각능력과 백연감소효율이 최대화 되도록 설계된 경인기계만의 None Coil 백연감소 기술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주)경인기계는 2017년 제2회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PVC공기가열기가 장착된 백연저감형 공조용 냉각탑”으로 우수조달물품으로 등록되어 지정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승일일렉트로닉스는 에너지 절감형 7.5마력 대용량급 BLDC 모터용 드라이버인 고효율히트펌프 및 에어컨 용 BLDC 압축기 드라이버를 전시 및 소개하였다. 



BLDC 압축기 컨트롤러 INB 시리즈는 여러 제조사의 압축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범용 제어 로직이 구현되어 있으며 유저의 편의에 맞도록 설정값 입력, 수정이 가능한 옵션을 갖추었다. 또한 DC 인버터 종합제어 히트펌프 KIT도 선보여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와 함께 스마트 하이브리드 DDC, 전자식 팽창변 등도 함께 소개하였다. 



제습 공조 전문기업인 (주)에이티이엔지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기존 열풍건조기보다 에너지가 50% 절감되며 별도의 냉방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지열원 히트펌프 열풍건조기, 냉각제습과 데시칸트제습이 융합되어 냉각제습에서 발생하는 응축기폐열로 데시칸트로터를 재생하는 에너지절약형 제습기인 하이브리드 제습기 등을 전시하여 소개하였다. 



또한 기존 냉풍건조기와 비교하여 에너지는 30% 이상 절감되며 건조시간은 20% 이상 단축되는 하이브리드제습기술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건조기도 함께 전시하여 소개하였다. 에이티이엔지는 최근 ‘외장형 증발기를 사용한 히트펌프열풍건조 및 냉방기술’로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소음, 진동, 충격방지제품 제조업체인 (주)엔에스브이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에어컨, 냉각탑, 펌프, 공조기, 휀 등 건물 내/외부에서 소음과 진동을 발생하는 설비들의 하부(마운트류) 또는 상부(행거류)에 설치하여 소음과 진동을 건물로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스프링 마운트 및 행거류, 고무 마운트 및 행거류, 고무패드 등을 전시 및 소개하였다. 



이밖에 소음방지제품인 소음저감장치, 이중바닥시스템, 방음자재 및 위생용 수격방지기, 프랜지 수격방지기, 밸브류 등의 충격방지제품도 함께 소개하였다. 내진 스프링마운트, 내진 고무마운트, 내진 스누버, 내진 스토퍼, 내진 와이어, 내진 댐퍼, 와이어 마운트 등 내진 관련 다양한 제품도 전시하여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휀, 송풍기, 에어커튼 전문 제조 업체인 경진브로아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전원을 DC전원으로 변환하여 운전되는 Brushless DC Motor를 채용한 에너지 절약형 고효율 팬인 BLDC 양흡팬, BLDC 플러그팬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기동토크가 우수하며 폭넓은 속도제어가 가능하고 AC 유도전동기 대체구조로 1:1 호환이 가능하다. 




냉난방기기 시공업체인 (주)중원냉열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에너지 절약형이고 환경친화형인 유니트 쿨러, 콘덴싱 유니트를 전시하였다. 이와 함께 리모트 콘덴서, 공냉식 일체형 냉동기, 공냉식 산업용 냉동기 등 다양한 산업용 열교환기를 선보였다. 




친환경 에너지절감 펌프 전문기업인 두크는 건물이나 생활용수를 필요로 하는 장소에 적정한 압력으로 원활하게 급수하기 위하여 여러대의 펌프를 물 사용량에 따라 회전수 및 대수를 제어함으로써 운전에너지를 절감하고 요구되는 압력의 급수를 사용처에 직접 공급하게 하는 자동급수장치인 개별인버터제어 부스터 펌프를 전시하여 소개했다. 




냉장용 패널, 냉동 냉장기기의 전문기업인 (주)삼원기연은 콘덴싱 유니트, 유니트쿨러, 콘트롤 판넬, 우레탄 판넬, 방열 도어 등을 소개하였으며, 에이알은 항온항습기, 냉각기, 가습기 등을 전시하여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