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인기계, 2017 우수조달물품 지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주)경인기계, 2017 우수조달물품 지정

(주)경인기계

2017 우수조달물품 지정

- 백연저감 냉각탑으로 우수조달물품 지정 - 



▲ (주)경인기계 구제병 대표이사(우측에서 2번째)가 조양호 조달청장(좌측에서 2번째), 

이종인 전무이사, 전은지 사원과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경인기계는(대표 구제병) 지난 6월 30일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열린 2017년 제2회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PVC공기가열기가 장착된 백연저감형 공조용 냉각탑”으로 우수조달물품으로 등록되어 지정증서를 수여받았다고 전했다. 


(주)경인기계는 1975년 설립하여 42년간 오직 냉각탑 만을 생산해 온 인천의 대표적인 중소기업으로서 금번 우수조달물품에 등록된 백연저감 냉각탑은 냉각탑에서 나오는 백연 즉 수증기를 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도록 저감하는 장치를 냉각탑에 추가로 장착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와 함께 매연으로 오인되는 심리적 부담감을 없앨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세계최초로 PVC공기가열기를 인천대와 산학연구과제로 개발하여 기존의 금속제 코일을 이용한 백연저감 냉각탑 대비 압력손실, 내부식성, 제품중량, 운전중량 및 제품가격 등에서 우수한 백연저감형 냉각탑으로서 백연저감 냉각탑의 일반화와 대중화가 가능하게 개발된 점을 인정받았다. 지난 3월에는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제품 NEP(New Excellent Product)인증을 받기도 하였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총 59개 업체가 지정증서를 수여 받았으며, 정양호 조달청장은 “금번 우수제품 등록을 축하하며 지속적인 기술개발 투자를 하는 우수한 중소기업은 우수제품기간연장등을 통하여 집중관리가 가능한 여건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경인기계 관계자는 "금번 우수조달물품 지정과 함께 고객의 Needs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받아들여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가장 큰 과제" 라고 하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고객중심의 제품과 품질로 냉각탑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대표기업으로서 부끄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