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미국냉난방공조협회(AHRI)와 「인증 에이전시 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미국냉난방공조협회(AHRI)와 「인증 에이전시 협약」 체결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미국냉난방공조협회(AHRI)와 「인증 에이전시 협약」 체결



노환용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과 스티브 유렉 AHRI CEO 겸 회장(좌)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회장 노환용)는 AHRI(미국냉난방공조협회)(회장 겸 CEO Stephen Yurek)와 미국 네바다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인증 에이전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한국냉동공조협회는 AHRI와 VRF, 수냉식 및 공냉식 냉동기, 열교환코일, 항온항습기, 공기조화기, 상업용 보일러, 가정용 히트펌프 에어컨, 전열교환기 등 11개 인증 프로그램에 대해 인증 에이전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AHRI 인증이란 AHRI가 운영하는 성능 인증 프로그램으로서, 제조사의 제품을 독립 시험 기관에서 규격에 따라 시험한 결과를 바탕으로 제조사가 표기한 품질에 대해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냉난방공조 제조사들이 미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경우 AHRI 인증이 필수이며, 미국 외에 중동, 동남아, 남미 등에서도 AHRI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며 국내 사업장에서도 AHRI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 AHRI 인증은 전 세계 냉난방공조산업에서 필수적인 인증으로 인식되고 있다.


국내 제조업체들은 이러한 AHRI 인증을 취득하려 할 경우, 6개월 이상의 시간 소요와 인증 프로그램 전반을 담당할 인력 부재 등의 사유로 AHRI 인증 취득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것이 결과적으로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장애가 되고 있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는 국내 제조사들의 AHRI 인증 취득을 도울 에이전시 업무 협약을 준비해 왔으며 ’16년 4월 8일 중국 북경에서 1차 업무협약, ’17년 1월 30일 2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 체결로 국내 제조사들이 AHRI 인증이 필수적인 북미 시장뿐만 아니라 중동, 동남아시아 및 남미 등의 시장 진출이 수월하게 될 것으로 희망하고 있다.


한국냉동공조협회 노환용 회장은 "최근 국내 냉동공조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필요성과 늘어나는 AHRI 인증에 대한 수요를 고려했을 때, 제조사들이 보다 편리하게 AHRI 인증을 취득하는 데 협회의 에이전시 업무가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