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바람 온도 조절 기능 갖춘 ‘2017년형 위니아 에어컨’ 선보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신기술

대유위니아, 바람 온도 조절 기능 갖춘 ‘2017년형 위니아 에어컨’ 선보여


대유위니아

바람 온도 조절 기능 갖춘 ‘2017년형 위니아 에어컨’ 선보여



대유위니아는 국내 최초로 바람 온도 조절 기능이 탑재된 ‘2017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2017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춰 에어컨이 내보내는 바람의 온도를 직접 조절하는 기능을 갖추고 냉방 기능과 편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윈드빔팬' 기능과 '쿨샤워' 등 강력한 냉방 기능으로 시원하고 쾌적한 실내 공기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최고 수준의 냉방 효율을 제공하기 위해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웨이브(WAVE)’ 라인과 ‘밸리(VALLEY)’라인으로 구성됐으며 스탠드형 23개 모델, 벽걸이형 29개 모델, 총 52개 모델로 출시됐다.


기존 에어컨은 실내 희망 온도만을 조절할 수 있었지만, 대유위니아의 이번 신제품은 상황에 맞게 직접 바람의 온도를 조절해 더욱 효율적인 냉방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바람 온도 별로 10℃ 대 최강 냉방, 14℃ 대 강 냉방, 16℃ 대 중 냉방, 18℃대의 약 냉방 등 4단계로 구성됐다. 차가운 바람을 원하는 사람부터 온도에 예민하고 찬 바람을 싫어하는 사람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바람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바람 온도 선택에 따라 전기료를 최대 84%까지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이번 신제품은 위니아 에어컨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파워 냉방, 롱 바람' 기능은 시원하고 강력한 직진 바람을 내보내 넓은 실내도 구석구석까지 빠르게 냉방시켜 준다. '쿨 샤워' 기능은 바람을 위 또는 아래 방향으로 내보내 찬 바람이 사용자에 몸에 직접 닿지 않게 한다. '스마트홈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에어컨을 원격 조정할 수 있으며, '자동 건조 기능'은 에어컨 실내기 속 습기를 제거해 퀴퀴한 냄새 없이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대유위니아 박성관 대표이사는 “위니아 에어컨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한 결과 국내 최초로 바람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춘 2017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출시했다”라며, “사용자를 배려한 냉방 및 편의 기능을 갖춘 이번 신제품을 통해 올여름 에어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