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티젠, 욕실 환풍기 「리엘」, '우수디자인 상품선정' 에서 최우수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주)티젠, 욕실 환풍기 「리엘」, '우수디자인 상품선정' 에서 최우수상 수상


(주)티젠

욕실 환풍기「리엘」

'우수디자인 상품선정' 에서 최우수상 수상



 





환기시스템 및 환기팬 전문 제조기업 (주)티젠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에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해 준 욕실 환풍기 ‘리엘’ 제품이 ‘2016년도 우수디자인 상품선정(Good Design)’에서 최우수상(조달청장상)을 받았으며, 이는 그동안 공조환기 분야에서는 가장 높은 수준의 수상이었다.




 

환풍기 ‘리엘’



티젠의 환풍기 '리엘'은 Modern&Simple한 Square 형태의 환풍기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외형은 간결하고도 직선적인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디자인 포인트는 컬러 Deco의 사용으로 욕실 인테리어와의 일체성과 소비자에게 친숙한 이미지이다. 투명 Deco는 Glass 재질을 사용하여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커버분리형으로 청소가 용이하다. Body부의 그릴은 강인한 느낌을 전달하는 그릴 디자인과 바람이 내부로 들어가는 듯한 곡선을 연상하게 하는 패턴으로 디테일과 세련미를 느낄 수 있다. (Option 기능 : 1. 어떠한 압력에서도 항상 일정한 풍량이 유지되는 정풍량팬 2. 냄새 역류방지용 Motor Damper의 동작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 가능한 Smart MD.)


티젠의 홍현성 대표이사는 "이번 굿디자인 수상은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디자인과 기술의 적절한 조합으로 이루어낸 성과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와 현장(욕실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과 기술개발에 혁신을 보여주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은 해마다 심사를 통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 마크인 GD마크를 부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