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밸콘,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국밸콘,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


(주)한국밸콘은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하여 ‘숨어있는 에너지’를 찾을 수 있는 디지털 기포분리시스템(DAV SYSTEM)을 전시하였다.


한국밸콘의 기포분리시스템은 배관 속의 공기를 제거해주는 시스템으로, 에어포켓현상을 제거하여 에너지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누수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며 디지털구조로서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크다. 적용 가능한 곳은 아파트, 빌딩, 공장 내의 보일러 계통에 관련한 제반 라인, 열교환기와 보일러 배관, 상하수도 급수 관련시설, 송유관의 배관 시설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디지털에어밴트



한국밸콘은 이 외에도 한국식 바닥 난방에 적합한 온도조절 시스템(KD SYSTEM)을 구비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한 곳에서 모든 방에 상태를 확인 가능한 중앙식 조절기와, 유럽형 스위치와 호환이 가능한 각방용 조절기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전시회 3일차(10일)에는 ‘기포분리기’에 대한 신제품발표회를 가져 관람객들이 큰 호응을 보였다. 





한국밸콘의 관계자는 “당사의 20년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디지털 기포분리시스템(디지털에어밴트, 디지털 세퍼레이터) 을 통해 에너지 효율증대와, 소음 및 진동제거, 배관 내 부식 방지 등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밸콘은 12월 1일~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발명대전'에서 수상이 결정되었으며, 세계 최초의 디지털 제품인 ‘디지털 에어밴트’를 전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