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종에이오피, 제17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AOP램프 이용한 이온살균장치 선보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대종에이오피, 제17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AOP램프 이용한 이온살균장치 선보여

(주)대종에이오피


‘제17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AOP램프 이용한 이온살균장치 선보여






산업용 살균처리기 제조기업인 대종에이오피는 지난 21일에 중소기업청 주최로 개최된 ‘제17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 참가하여 AOP 램프를 적용한 에어패밀이온, 워퍼패일이온을 선보였다.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300여개 중소기업과 기관이 참여하는 우리나라 중소기업 기술관련 최대 규모 행사이다.


대종에이오피의 AOP(고급산화법) 방식의 살균램프는 자외선과 오존의 분해를 인위적으로 가속화시키면 발생하는 OH라디칼로 세균 및 유기물질을 산화시키는 산화력을 이용하여 유해 유기물질을 살균하는 방식이다. 


OH 라디칼은 고도의 활동성을 가진 이온분자로서 세균 및 유기물질을 산화(Oxidation)시키는 강력한 산화력으로 완전살균 및 탈취가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이다.  


물속이나 공조시스템에 설치되는 이 램프는 세균을 99% 이상 제거할 수 있으며 물위에 근접해서 살균시키는 자외선 방식이나 오존발생기보다 살균력이 훨씬 우수한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공기와 물속에서 오염물질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여 모든 오염물질을 안전한 물과 산소로 환원시키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적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이온살균방식을 적용한 에어패밀이온의 제품으로는 공기살균정화기, 공조장치살균기, 항온항습살균기, 솔리드(고형물 살균기), 리옥스필터(CO2치환) 등이 있으며 워터패밀이온 적용 제품은 제로킬- 물살균기(침수형, 유수형, 냉각탑용), 그로스터(나노버블장치), 폴리여과기 등이 있다. 





 ▲ (주)대종에이오피의 공기살균정화기 





▲ (주)대종에이오피의 워터패밀이온, 공조장치살균기




대종에이오피의 공조장치 살균기는 공조 장치 내부에 설치하며 필터 앞 쪽에 위치해 있어 수산화이온이 공조장치의 풍량과 함께 이동하여 살균과 탈취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기존의 공조장치 및 항온항습기 등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워터패밀이온 방식은 지하수, 냉각탑 살균, 수경시설, 양액분야, 양어장, 축산, 해수, 하수, 우수, 오폐수 등에 적용할 수 있다.  

     



      


    

▲ 제로킬 - 물살균기(침수형(좌), 유수형(우)) 




    

      

▲ 공조기에 설치한 공조장치살균기 


 

대종에이오피의 박용호 대표이사는 “이번 중소기업혁신기술대전을 통해 지금도 계속 오염되고 있는 환경 속에 ‘이온살균’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 기술력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참가하였다.”며 “국내의 모든 공조장치, 냉각탑, 항온항습기에 AOP 램프를 적용한 대종에이오피의 살균기가 설치되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