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미국냉난방협회AHRI 인증 신청 및 획득 절차 애로사항 해소 기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미국냉난방협회AHRI 인증 신청 및 획득 절차 애로사항 해소 기대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미국냉난방협회AHRI 인증 신청 및 획득 절차 애로사항 해소 기대

- AHRI 인증 에이전시 계약을 위한 미국냉난방협회와 1차 협약 체결 -

- 올해 11월부터 에이전트 활동 계획 ­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노환용 회장()

AHRI president Mr. Stephen Yurek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내 냉동공조 제품 제조업체를 대표하는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는 미국냉난방협회(AHRI) 인증 국내 에이전트 계약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최근 전했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의 미국 AHRI 인증 에이전트 활동으로 인하여 국내 업계의 AHRI 인증 신청 및 획득 절차 중 애로사항을 해소할 뿐아니라, 국내 업체에서의 AHRI 인증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냉난방협회(AHRI) 인증은 현재 43개 제품 인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상당한 권위를 가지고 있다.

 

또한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과 그 밖의 지역으로의 냉동공조제품 수출 뿐 아니라 국내 외국 건설사 프로젝트참여 시 AHRI 인증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는 지난 20151023, 중국 청두에서 개최된 세계냉동공조협회협의회(ICARHMA)의 정기회의에서 미국 협회(AHRI)와의 국내 업체들의 AHRI 인증 획득 시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 어필, 상호협의를 통해 201648일 중국 북경에서 개최된 중국제냉전(China Refrigeration 2016) 기간 중 에이전트 계약을 위한 1차 협약을 체결하였다.

 

현재 국내 업체들은 미국 협회(AHRI) 인증 획득을 위하여 해당 제품을 미국현지로 운송하여야 하고, 국내 시험 제품에 대해서는 미국 협회(AHRI) 전문가를 초청해야 하는 등 비용부담이 크다. 특히, 인증시험 시간 확보가 원활하지 않아 소비자에 납기를 충족하는데 어려움이 컸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가 에이전트로 계약이 성사되고, 향후 국내 시험이 가능해지면, 이러한 애로사항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미국 협회(AHRI) 인증 절차부터 간단하지 않아 신청이 힘들었던 국내 업계에게도 앞으로는 미국 협회(AHRI) 인증을 보다 편리하게 접근, 획득하여 국내 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노환용 회장은 최근 냉동공조 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으로 AHRI 인증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는 추세인 만큼 기업들이 인증에 대해 쉽게 접하고 보다 편리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협회의 AHRI 인증 국내 에이전트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냉동공조산업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1차 협약에 따르면 2016930일까지 협회 직원의 AHRI 교육 및 페이퍼워크가 모두 마무리되면 2차 협약을 체결하여 빠르면 올해 11월부터 한국 내 에이전트 임무를 수행하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