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주한미군기지에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 보일러 설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경동나비엔, 주한미군기지에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 보일러 설치

 

경동나비엔

주한미군기지에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보일러 설치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 보일러 설치 커팅식

 

 

경동나비엔이 주한미군 미 2사단 캠프 케이시(CAMP CASEY)에 자사의 상업용 보일러 시스템인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을 통해 1차로 보일러 532대 설치를 마무리했다고 최근 전했다.

 

경동나비엔과 주한 미군 측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5일 미군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주한미군 캠프 케이시 부대에서 잭 W. 해프너 제1위수지역총사령관을 비롯한 주한 미군 관계자와 경동나비엔 및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에 경동나비엔이 납품한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소형의 콘덴싱보일러나 온수기를 여러 대 연결해 건물에 필요한 열량을 자유자재로 설계할 수 있는 난방 및 온수 시스템으로, 중대형 보일러와 달리 구성한 제품의 일부가 고장 나더라도 난방과 온수공급 중단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온실가스와 질소산화물 저감 효과가 커 상업용 건물의 고효율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경동나비엔은 서울시와 함께 추진 중인 콘덴싱보일러 무상보급 사업의 일환으로 캐스케이드 시스템을 설치한 후 영등포구 사랑 나눔의 집을 방문한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중형보일러를 가동했을 때보다 가스비를 29% 절감했으며 질소산화물(NOx)79%, 이산화탄소(CO2)23.9%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다고 보고한바 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관련 제품을 출시하며 캐스케이드 시스템이라는 이름을 알리는 동시에 미국, 중국 등 해외 시장에도 수출해 호평을 받으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캠프 케이시 납품 역시 경동나비엔의 기술력과 국내외 실적이 뒷받침된 것이다.

 

경동나비엔 원종호 영업본부장은 이미 미국에서도 경동나비엔은 콘덴싱가스온수기 및 콘덴싱보일러 부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라있다주한 미군이 경동나비엔의 친환경, 고효율의 난방과 온수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안보와 평화에 전념하는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 보일러 설치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