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펠, 따뜻한 나눔 실천 위해 노인복지시설 외 10 곳에 환기시스템 기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힘펠, 따뜻한 나눔 실천 위해 노인복지시설 외 10 곳에 환기시스템 기증

- 지속적인 나눔과 기부로 선한 영향력 전파에 나서

보도이미지1.jpg
사회공헌대전 공동 협약식을 맺은 힘펠 김정환 대표(뒷줄 좌측 첫번째)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은 5일 서울 사회공헌대전에서 동행 공동 협약식을 가졌다.

 

힘펠(대표 김정환)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 노인복지시설 외 10곳에 환기시스템을 기증했고 내년도에도 환기시스템 기증 계획을 5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실내공기질관리법이 제정되어 요양원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의 환기설비 제품 설치가 의무화됐다. 이에 보건복지부에서는 정보보조금 지원사업인 ‘장기요양기관 환기설비 설치지원사업’을 통해 지원했지만 환기설비 지원을 받는 극히 일부 영업장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영업장은 환기설비 설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힘펠의 환기시스템 기증은 힘펠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에너지취약계층 및 미세먼지에 취약한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에 힘을 보태기 위해 실시됐다.

 

보도이미지2.jpg
휴벤S가 기증된 삼농실버마을

 

힘펠이 기증한 환기시스템은 휴벤S로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가 가능하며 미세먼지를99.96% 이상 차단하고, 최대 풍량으로 작동 시 사용 10분 전후로 실내 공기 중에 부유하는 비말의 98%를 제거할 수 있어 공기 정화 기능과 바이러스 감염 억제 효과를 모두 갖춘 제품이다.

 

휴벤S는 로비, 복도, 거실 등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간에 설치돼 실내 공기질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될 전망이다. 특히 에너지 취약계층이 외출이 어려워 겨울철 실내활동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안심할 수 없는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될 전망이다.

 

힘펠 관계자는 “실내 활동을 주로 하는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기증을 결정했다”며 “2024년도에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끊임 없이 지원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힘펠은 지속적으로 환기시스템 기부에 참여하며, 환기전도사로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