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조엔지니어링㈜, ‘정밀 액체 냉각 장비’에 대하여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한국공조엔지니어링㈜, ‘정밀 액체 냉각 장비’에 대하여 소개

- '2023년도 데이터센터 추계 컨퍼런스' 미니 전시회

스크린샷 2023-11-28 오전 8.56.40.png
Chassis-level Precision Liquid Cooling.                 Fan Wall Unit                  

 

한국공조엔지니어링㈜는 이번 ‘2023 데이터센터 추계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정밀 액체 냉각 장비(Chassis-level Precision Liquid Cooling)’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이번 미니 전시회에서는 부스와 상담 공간을 따로 마련하여 한국공조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정밀 액체 냉각 장비(Chassis-level Precision Liquid Cooling)’ 소개 및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밀 액체 냉각 장비(Chassis-level Precision Liquid Cooling)’는 비전도성 액체를 발열 부위(CPU, GPU, RAM 등)에 직접 분사하여 냉각하는 방식으로 적은 양의 액체를 사용하여 냉각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효율로 냉각할 수 있다. 

 

액침 냉각은 랙 타입의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의 냉각에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비용과 설비 공간을 줄일 수 있다. 효율적인 냉각으로 하드웨어 밀도를 증가시키고 서버 룸의 소음이 크게 감소하며, 환경오염 물질로부터 하드웨어를 보호할 수 있다.

 

1986년 설립한 한국공조엔지니어링㈜는 다양한 공조 솔루션을 개발, 제작해 각종 산업체 및 건설 현장에 공급해 온 기업이다. 히트펌프(EHP·GHP) 공조기를 비롯해 에너지 절감형 공조기와 중대형 냉난방기, 칠러, 열교환기, 공조·  산업용 송풍기 등을 자체 개발 및 발굴하여 제품군을 폭넓게 구축하고 있다. 데이터센터 분야에서도 공기조화기 종류의 FAN WALL UNIT(FWU), COOL WALL UNIT(CWU), CRAH, CRAC 등의 제품으로 다변화하며 독일 엔지 제품을 냉동기 등의 제품군으로 사업의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