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슈어조인트, 국내최초 해외 주물 제품 생산설비 완공하여 태국 공장 제품생산 가동 본격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주)한국슈어조인트, 국내최초 해외 주물 제품 생산설비 완공하여 태국 공장 제품생산 가동 본격화

- 더욱 발빠른 공급과 각종 개발, 품질의 균일화가 가능
- 태국 공장 완공 계기로 글로벌 기업으로 경쟁력 강화

스크린샷 2023-10-30 오후 3.35.00.png
㈜한국슈어조인트 오동혁 대표이사

 

국내 무용접 배관접합 Grooved Joint Total Solution 전문 생산업체인 ㈜한국슈어조인트 (오동혁 대표이사)가 파트너사인 Reachtop과 함께 올해 9월에 태국에 공장 건립을 완료   하여 태국공장으로부터 본격적인 제품생산을 시작했다. 

 

2019년에 태국에 공장을 착공하여, 2020년말 완공이 목표였지만 코로나의 영향으로 당초보다 3년이 지연된 것이다. 금번 ㈜한국슈어조인트의 태국 주물공장은 전문적으로 그루브드  조인트 제품만 생산하는 전문 공장으로서 중국의 2개의 OEM 공장을 포함하여 태국에 직접 투자된 주물공장까지 3개의 전문 주물공장에서 생산공급되어, 더욱 발빠른 공급과 각종 개발이 가능해졌으며, 품질의 균일화가 가능하게 되었다.

태국에 위치한 주물 공장은 방콕에서  동북 쪽으로 약 100Km정도 떨어진 Prachinburi 지역의 304 Industrial Park 라고 하는 공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면적 28,628㎡ (8660평) 규모의 대지를 매입하여 최근 주물생산라인과 사무실 건물을 완공하였다. 총 투자금액은 한·중 합작으로 하여 2023년 현재 USD 11,150,000(한화 약 150억원)이며, 태국 현지 법인명은 7’s Piping Products이다. 

 

스크린샷 2023-10-30 오후 3.38.52.png
태국에 위치한 (주)한국슈어조인트의 주물 공장

 

스크린샷 2023-10-30 오후 3.39.00.png

 

주요 생산시설로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신뢰도와 품질의 뛰어난 DISAMATIC사의 최신 기계인 DISA3를 가동하고 있다. 또한 샌드믹서, 전기로, 드럼방식 쇼트블라스팅, 에폭시 코팅라인, 용융아연 도금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이외에도 각종 포장 장비, 검사테스트 장비 등을 구비하였다.

 

스크린샷 2023-10-27 오후 5.23.11.png

 

(주)한국슈어조인트는 자사 브랜드인 KOSHUR 브랜드 제품을 2015년부터 개발하여 기존 대만의 SHURJOINT 브랜드제품을 100% 국산화제품으로 국내 여러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2005년 법인 설립한 (주)한국슈어조인트는 현재까지 Grooved Joint 제품만 생산공급하는 국내 굴지의 전문업체이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추어 양질의 제품을 생산, 보급하여 고객의 관심과 성원으로 함께 성장해온 회사이다. 국내 자체 공장으로는 충북음성에 물류창고와 그루브 가공시설, 도장시설, 용접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성남시 청계산역 인근에   본사 4층 사옥을 2020년에 완공하여 현재 영업부, 관리부서로 구성되어 근무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회사 연수원은 직원들의 하계동계휴가 시 사용이 가능하다. 이 연수원은 대리점을 포함한 고객들에게도 개방을 하고 있어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부산에위치한 부산지사 역시 경상도 지역을 포함한 영업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에 개최했던 '2023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참가하여 내방한 많은 고객에게 (주)한국슈어조인트의 제품을 홍보하고, 신제품인 SJK-81제품을 소개하였다.

 

SJK-81제품은 그동안 꾸준히 요구되어온 현장에서 간편하게 조립을 하기 위한 타 경쟁사 제품에 비해 독특한 구조의 제품으로서 볼트 한 개로 조립이 가능하다. 이 또한 볼트너트를 따로 조립할 필요 없이 바로 너트만  돌리는 되는 구조로 독창적이며 매우 편리한 구조로 되어 있다. 현재 이   제품은 미국에 특허를 인정 받았으며 Ul, FM인증도 완료된 상태이다. 또한 자체제작하고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한 전문적인 파이프 그루브 가공기도 함께 전시하여 소개하였다.

 

스크린샷 2023-10-27 오후 5.23.17.png

 

이 밖에 한국슈어조인트는 현장 여건에 맞도록 펌프주위 배관을 패캐지 형태로 유동식조인트와 MBC(버터플라이+체크밸브) 밸브 그리고 썩션 디퓨저, 스트레이너가 세트로 구성된 소방펌프패키지를 올해부터 판매하여 납품하고 있다.

 

㈜한국슈어조인트 오동혁 대표이사는 “태국 공장 설립의 완공으로 국내최초로 해외에서  주물 제품 생산설비 가동을 시작하게 되어 뿌듯하다. 현재 국내에는 2017년부터 내진설계의무화에 따른 조치로 고층건물에는 신축팽창이 이루어지는 메카니컬방식의 조인트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많은 경쟁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중국의 저가 제품을  수입하여 공급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이중에는 제품에 대한 기본지식이 없이 단순 수입판매만 하는 경우도 있고, 이에 따른 건설사, 설비사 역시 자재값을 낮추기 위해 검증안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라며, “이에 한국슈어조인트는 태국 공장 완공으로 엄격한 품질관리와 재고보유, 신속한 제품공급,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무용접 그루브 조인트 배관 시스템의 장점을 극대화시키고, 용접작업 시 발생되는 흄가스나 화재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 하여 트랜드에 맞는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오동혁 대표이사는 "또한 태국 공장 완공을 계기로 본격적인 해외수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중남미, 동유럽쪽의 거래처와 수출을 위한 비즈니스 활동을 준비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라며, "국내 무용접 배관접합 Grooved Joint Total Solution 전문 생산 외길을 걸어온 ㈜한국슈어조인트는 이번 태국 공장에서의 가동을 발판삼아, 올해 매출 200억으로 최대실적을 예상하고 있다."라고 기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