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야시스템, 바닥 복사난방의 장점을 극대화 해주는 온돌용 열전도판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파야시스템, 바닥 복사난방의 장점을 극대화 해주는 온돌용 열전도판 소개

스크린샷 2023-03-07 오후 12.53.40.png

 

파파야시스템은 2월 16~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건물유지관리산업전’에 참가하여 바닥 복사난방의 장점을 극대화 해주는 친환경 건축자재로 고순도 유공알루미늄판에 동과 특수코팅을 입혀 만든 온돌용 열전도판을 전시하여 소개하였다. 

 

스크린샷 2023-03-07 오후 12.53.46.png

 

온수난방관 위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롤 형태의 파파야시스템은 알루미늄과 동의 높은 열전도도를 이용하여 빠르게 바닥구조체로 열을 전달하고 구조체의 축열성능을 증가시켜 약 22%의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콘크리트의 200배에 달하는 열전도 효과로 열골현상을 해소하여 신속, 쾌적한 난방이 가능하며, 그물망 구조로 온돌바닥의 크랙을 방지할 수 있으며, 난방배관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열을 전달하여 결로와 습기로 인한 곰팡이 문제를 해소해  준다.

 

관계자는 "난방에너지 비용이 점점 올라가고 있는 현시점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파파야시스템을 시공하면 난방비가 절감될 뿐 아니라 바닥이 골고루 따뜻해지기 때문에 실제 거주자가 느낄 수 있는 쾌적도가 매우 높아진다."라며, "바닥의 복사열을 이용한 우리나라의 온돌 난방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파파야시스템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파파야시스템은 스피폭스가 만든 제품으로, 스피폭스는 35년간 알루미늄과 관련된 특수소재를 성형, 가공하여 제품을 생산해온 제조전문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