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페어 2022 국제 공기산업박람회] 신성이엔지, 산업환경 개선에 필요한 FFU, 파티클 가시화 시스템 등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페어 2022 국제 공기산업박람회] 신성이엔지, 산업환경 개선에 필요한 FFU, 파티클 가시화 시스템 등 소개

홈.신성이엔지 8 01(23.1).jpg

 

신성이엔지는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삼성역 코엑스에서 열리는 '에어페어 2022 국제 공기산업박람회'에 참가해 공기를 정화하여 청정한 공기를 공급하는 핵심 장비로 고청정도 시설에 적용가능한 Fan Filter Unit(FFU), 휘발성 물질 제거 장비 (V-master), 핸디형 파티클 가시화 장치, 파티클 가시화 시스템, 기류방향표시기 등 산업 환경 개선에 필요한 제품들을 소개하였다.


회전식 로터(Roter) 적용한 휘발성 물질 제거 장비 (V-master)는 공기중의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를 제거하는 장비로 유지 및 보수 용이하며 90% 이상의 효율로 제거 가능하다.


홈.신성이엔지 05(23.1).jpg

 

기류방향표시기는 특정환경의 미풍속(0.05m/s이상)에서 기류방향 측정가능하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기류방향 관리가 필요한 대부분의 영역에 설치가능한 제품으로 기류감시가 가능한 산업, 가정 전영역에 적용 가능하다.


홈.신성이엔지 04(23.1).jpg

 

핸디형 파티클 가시화 장치는 손에 들고 움직이는 Scan-Bar 형태로 넓은 범위의 파티클 감지가 가능한 제품이다. 기존 가시화 2인 필요했던 반면 핸디형 파티클 가시화 장치는 작업자 1인이 이동하면서 작업자가 들고 면적을 스캔 하듯이 검사하면서 측정이 가능하며, 파티클 존재 시 알람 발생한다. 


홈.신성이엔지 01(23.1).jpg

 

미세먼지가 레이저와 부딪혀 산란되는 미약한 산란광을 영상화하여 미세먼지를 가시화 하는 시스템인 파티클 가시화 시스템은 미세먼지 발생 및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가시화하여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다. 


홈.신성이엔지 02(23.1).jpg

 

필터 리크 시스템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리크를 가시화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미세한 필터 리크 감지로 불량 원인을 체크할 수 있다. 특히 자동화 검사로 철저하게 감시할 수 있으며, 빠른 속도로 검사하여 시간을 단축하고, 다양한 필터 사이즈를 검사할 수 있어 필터 제조업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홈.신성이엔지 03(23.1).jpg

 

신성이엔지는 지난 7월, 증평사업장 준공을 기반으로 산업 환경 개선을 위한 공조 사업을 본격 확장해가고 있다. 증평사업장은 국내 최대의 ‘AI Air Solution Center’로 최첨단 기술을 통해 고객 맞춤형 공조 장비를 생산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생산 제품인 고효율 제습기는 이차전지 제조 시설인 드라이룸 장비로 정밀한 제습 기능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켜 준다. 실내의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OAC(Out Air Conditioner·외조기), AHU(Air Handling Unit·공기조화기)와 인터넷 데이터 센터를 위한 항온기와 같은 에너지 절감형 공조기도 생산한다. 또한 AI 기술을 접목한 제품 개발과 전자동으로 운영하는 판금 가공 라인 그리고 설계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작업의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킬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