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코웨이와 RE100 달성 위해 '맞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신성이엔지] 코웨이와 RE100 달성 위해 '맞손'

- 800kW 규모 태양광 발전소 시공...연 470톤 탄소 절감
- 제품 경쟁력·발전소 시공 노하우로 러브콜 이어져

신성이엔지와 코웨이가 RE100(재생에너지 100% 전환)달성을 위해 손잡았다.

 

신성이엔지는 코웨이와 태양광 발전소 건설 및 운영관리 계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전했다.

 

신성이엔지는 코웨이 자회사 아이오베드 공장 지붕에 고출력 태양광 모듈을 납품, 총 800kW 발전소를 세운다. 이는 연간 1025MWh 전력을 생산하며 매년 약 470톤의 탄소를 감축할 수 있는 규모다.

 

발전소 건설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운영관리까지 맡아 안정적인 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모듈 제품 경쟁력과 설계·조달·시공(EPC)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수 기업에게 RE100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신성이엔지가 기관·기업과 체결한 관련 계약은 1000건을 넘어섰으며 그 규모는 연간 발전량 기준 92GWh수준이다.

 

신성이엔지는 "국제 기준 품질을 인증 받은 고출력 친환경 모듈 라인업을 구축해 수상형, 영농형, 지붕형 등 여러 형태의 태양광 발전소 시공 경험을 축적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태양광 모듈 개발에 힘써 기업의 RE100 달성에 일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성이엔지는 국내 기업의 재생에너지 전환 행보에 함께하고 있다. 앞서 현대솔라테크닉스, 한화시스템, GS건설, 호반건설 등 기업의 발전소 시공 및 태양광 모듈 공급을 맡은 바 있다. 현재는 엑시콘, SGC이테크건설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