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코(HARFKO) 2022] 캐리어에어컨 캐리어냉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회탐방

[하프코(HARFKO) 2022] 캐리어에어컨 캐리어냉장

미래를 창조하는 다양한 고효율 디지털 솔루션 제시

22 하프코 캐리어 01.jpg

 

캐리어에어컨과 캐리어냉장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A Better Future with Innovative Digital Solutions(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디지털 통합 솔루션)’을 주제로 미래를 창조하는 다양한 고효율 디지털 솔루션을 제시하였다. 또한, 120년간 쌓아온 캐리어에어컨의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IT 기술이  접목된 가정용 제품부터 빌딩솔루션까지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여 ‘글로벌 토탈 솔루션 기업’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전시 부스는 IBS Total Solution, Smart Air Solution, Carriercync(캐리어싱크), TOSHIBA ×Carrier, New Coldchain System, 스마트 주차/충전 시스템, 고효율 기술, 바이오 보관기술, 친환경 기술, 점포 솔루션 (무인+밀키트) 등 총 10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여의도 IFC, 콘래드 호텔 등 주요 국내 랜드마크에 적용된 스마트 빌딩 솔루션인 IBS(Intelligent Building Solution)와 이를 구현해내는 스마트 기술인 ‘어드반텍(AdvanTEC) 솔루션’, ‘RMS(Remote Maintenance system)’가 함께 전시되었다. 어드반텍 솔루션은 글로벌 캐리어와 기술 및 인적 교류로 빌딩의 기능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알고리즘이며, RMS는 냉동기 업계 최초의 산업용 냉동기 원격 모니터링 기술이다.

 

새로 출시되는 공기순환기도 최초로 공개되었다. 이 제품은 전열교환 환기, 동시 급·배기 바이패스, 냉방 및 난방, 제습, 실내 청정, 주방 환기 등 6가지 주요 기능이 탑재되었다. 특히 AI 자동 모드로 운전이 가능해 계절별 실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모드를 전환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이 밖에 이번 전시에서는 혁신적인 주차 솔루션인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과 세계 최고의 인버터 기술로 제로 에너지 골드체인을 실현하고 있는 캐리어냉장의 ‘토탈 콜드체인 시스템’, 캐리어에어컨과 도시바의 기술이 합해진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컴팩트S’도 만나볼 수 있었다. 

 

캐리어냉장은 2050 탄소중립 정책에 대응하는 친환경 전기차 냉동기를 비롯하여 무인 유통 솔루션과 밀키트 쇼케이스, 고효율 냉장 솔루션 등을 소개하였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백신 운송 핵심 기술로 떠오른 바이오 콜드체인 솔루션의 비전도 제시하였다.

 

22 하프코 캐리어 캡쳐.jpg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