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코(HARFKO) 2022] 윌로펌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회탐방

[하프코(HARFKO) 2022] 윌로펌프

냉난방공조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오배수 패키지 시스템 ‘이엠유포트 코어' 소개

22 하프코 윌로 0111.JPG

 

독일 펌프 전문 기업 윌로펌프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Premium Efficient Solution for HVAC’이라는 주제로 냉난방공조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특히, 최근 데이터센터에서 적용되는 센서 리스 인라인 펌프의 시연회를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끌었다.

 

데이터센터에서 서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서버에서 발생하는 열을 적절히 처리해 주어야 한다. 보통 이 쿨링의 효율이 데이터센터 전반의 에너지 효율을 결정하게 된다. 센서리스 인라인 펌프는 데이터센터를 위한 최적의 효율을 위한 솔루션이다. 별도의 센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자체 기능으로 정확하게 유량을 제어하여 고효율 냉수 순환이 가능하며, 현재 상암 데이터 센터, SK 브로드밴드 데이터 센터 등에 적용되어 있다.

 

빌딩 등에서 전자 제어를 통해 고효율 냉난방을 실현하는 프리미엄 인라인 펌프인 ‘스트라토스 기가(모델명: Wilo-Stratos GIGA)’ 및 ‘스트라토스 막소(모델명: Wilo-Stratos MAXO)’도 선보였다. 이는 기존의 고효율 모터보다도 세단계 더 높은 효율의 EC 모터가 적용되어 10% 이상 효율이 좋은 펌프이다.

 

이 외에도 대형 인라인 펌프 IL, 급탕용 IL-I, 효율이 개선된 단단 볼류트 Atmos GIGA 등 아파트부터 산업용, 상업용까지 여러 현장에 적용되는 다양한 순환용 펌프도 함께 소개하였다.

 

전시회 현장에서는 오배수 패키지 시스템 ‘이엠유포트 코어(모델명: Wilo-EMUport CORE)’ 제품 시연회를 진행하여 직접 제품을 보면서 상세하게 관람객들에게 설명하였다. 이엠유포트 코어는 기존 시스템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오수 내의 고형물을 완벽하게 분리 후에 이송하여 오배수 처리 시 막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2 하프코 윌로 03.JPG

 

22 하프코 윌로 02.JPG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