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냉난방공조(HARFKO 2022)] 냉난방공조산업 발전유공 포상식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한국국제냉난방공조(HARFKO 2022)] 냉난방공조산업 발전유공 포상식 개최

-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하여 대통령표창 수상한 세익 한혜숙 대표이사
-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여 국무총리표창 수상한
오텍캐리어(주) 강준 상무, 엘지전자(주) 박완규, 신성엔지니어링 조

HVAC&R 냉난방공조 전문전시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HARFKO 2022) 전시회가 시작된 10월 18일,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와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공동주관하는 개막 리셉션인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식’이 킨텍스에서 진행되었다.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은 수입의존도가 높은 핵심 자본재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 확보를 위해 전념해 온 기계산업계의 사기진작을 위해 1984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1명 및 유공기업 14개사에게 포상을 수여하였다. 

 

금탑산업훈장에 덕일산업(주) 유기덕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에 (주)한즈모트롤 한형수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에 전진건설로봇(주) 고현국 대표이사, 건영테크(주) 임국건 대표이사, 국내 밸브산업 발전 및 국산화에 기여한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주) 전영찬 대표이사 등 3명이 수상하였다. 

 

대통령표창은 온돌 난방에 적합하고 에너지를 절감하는 하나로 밸브 및 시스템을 연구·개발하여 주거문화 향상을 통해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세익 한혜숙 대표이사 등 5명이 수상하였다.

 

홈.1 포상식 03.jpg
플랙트코리아 송성범 대표(우측에서 4번째)와 세익 한혜숙 대표(우측에서 5번째)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무총리표창은 에어컨디셔닝시스템을 포함하여, 건물에서 소비하는 공조 에너지절감을 위해 AI기반의 자동제어 시스템을 출시, 탄소배출 절감 및 효율증대로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오텍캐리어(주) 강준 상무, 건축물에 적용되는 최적 공조시스템 솔루션 보급 및 에너지 관련 제도 개선, 전문 인력 양성 및 엔지니어링 인프라 구축을 통해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엘지전자(주) 박완규 담당, 이차전지의 품질향상을 위해 초저습 고청정 드라이룸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 빙축열 시스템 관련 제품 개발을 통한 기계산업발전에 기여한 ㈜신성엔지니어링 조충흠 전무가 수상하였다.


홈.1 포상식 04.jpg
오텍캐리어 강준상무(좌측에서 1번째), LG전자 박완규 상무보담당(좌측에서 2번째), 신성엔지니어링 조충흠 전무(우측에서 5번째)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은 기자재 설계 및 개발, 연구개발 제품 및 양산 제품의 신뢰성 시험설비의 설계 및 개발을 성실히 수행, 국가 및 기계설비 산업분야 발전에 기여한 ㈜귀뚜라미범양냉방 정동진 팀장이, 친환경 냉매 터보냉동기 및 ORC(유기랭 킨사이클) 발전에 대한 국책과제를 수행, 냉동공조 분야의 기술선도 제품개발한 ㈜센추리 한진형 부장이, 스마트빌딩, 친환경 냉매 및 친환경 선박 등의 보급에 힘쓰고 2050 탄소중립 사회 조성에 기여하는 등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댄포스 코리아(주) 김성엽 대표이사가, 냉난방공조 산업 전문인력 양성, 표준개발 업무, 산업혁신기반구축 등을 수행하면서 냉난방공조 산업발전에 기여한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이재호 부장 등 24명이 수상하였다.

 

홈.1 포상식 01.jpg
김성엽 댄포스코리아 대표(좌측에서 3번째)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홈.1 포상식 02.jpg
귀뚜라미범양냉방 정동진 팀장(좌측에서 5번째), 센추리 한진형 부장(우측에서 2번째)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공기업 부문에서는 미세먼지 대응 공조기 개발,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원형헤파필터내장형 공기조화 기술로 조달우수제품 선정 및 품질경영시스템을 통한 기계산업발전에 기여한 (주)플랙트 코리아 송성범 대표이사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다.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정부포상은 2021년 냉난방공조산업 발전유공 포상을 자본재분야에 통합하고, 로봇산업 발전유공 및 항공우주산업 발전유공 등 3개 포상을 통합하여 「기계로봇 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으로 변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