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더한기술] ‘설치공간 절약과 에너지 이용효율을 향상시킨 히트펌프 공조기’ 정부조달우수제품 지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주)더한기술] ‘설치공간 절약과 에너지 이용효율을 향상시킨 히트펌프 공조기’ 정부조달우수제품 지정

우수제품지정 제품.jpg

 

(주)더한기술(대표 김상훈)은 ‘항온항습용 배관장치와 그 제어를 통하여 설치공간 절약과 에너지 이용효율을 향상시킨 히트펌프 공조기’가 정부조달우수 제품으로 지정되었다고 전했다.

 

44우수제품지정증서.jpg

 조달청 우수제품 제도는 조달물자의 품질향상을 위하여 중소기업 및 초기 중견기업이 생산한 제품중기술 및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로서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에 대하여는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여 각급 수요기관에 조달하게 된다.

 

이번에 지정된 ‘히트펌프 항온항습 공조기’는 히트펌프 방식을 항온항습 공조기에 적용하여, 공조기 내부에 냉매가 직접 흐르는 열 교환기와 공냉식 응축기를 함께 내장하고, 공기 흐름을 Micro Computer Control에 의해 One Touch 자동방식으로 전환하여 필요에 따라 냉방, 난방, 가습, 제습, 항온항습, 항온제습이 완전히 독립적으로 운전되도록 한 신개념의 전기구동식 히트펌프 공조시스템이다. 이 제품을 적용시에는 냉동기 및 냉각탑 추가 설치가 불필요하여 초기 투자비가 절감되며, 히트펌프 실외기 폐열을 활용하여 재열부하를 감소시켜 항온항습 부하가 절감된다. 또한 수전설비의 용량 감소로 에너지 비용이 절감되며 공조 시스템의 제어와 모니터링이 한 곳에서 가능하여 관리효율이 향상되는 중앙제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기존 냉난방전용의 히트펌프 공조기에 제습(재열), 가습, 에너지 절약운전기능 추가되었으며, 냉방, 난방, 가습, 제습, 항온항습, 항온제습이 독립적으로 운전 가능하다. 

 

(주)더한기술 김상훈 대표이사는 “정부조달우수제품 지정을 통해 더한기술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탁월한 품질과 첨단의 기술을 토대로 정부조달우수제품으로 인정받은 만큼 에너지 절감 기술 사회의 리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