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주)삼양발브종합메이커, ‘소방용 바이패스일체형 감압밸브’ 등 신제품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주)삼양발브종합메이커, ‘소방용 바이패스일체형 감압밸브’ 등 신제품 소개

홈22.기계설비 삼양 01.JPG

 

(주)삼양발브종합메이커는 국내 유일 기계설비 종합 전시회인 제7회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 2022)’에 참가하여 감압밸브 안전밸브, 지역 냉/난방용 조절밸브, 정수위 조절밸브, 스트레이너, 배관용 밸브 등 다양한 밸브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특히 신제품으로 ‘소방용 바이패스일체형 감압밸브’, ‘VERI SMART VALVE’, ‘스윙형 앵글 콘트롤 체크 밸브’ 등 3가지 제품을 주력으로 홍보하였다.

 

홈22.기계설비 삼양 04.JPG

 

‘소방용 바이패스일체형 감압밸브’는 바이패스 일체형 바디의 균압방지 감압밸브로 별도의 바이패스 배관을 설치하지 않고도 바디 내에 플러그 밸브를 이용하여 바이패스가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글로브 방식 대비 적은 손실 수두로 많은 유량 확보에 유리하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밸브 설치에 대한 공간 제약이 비교적 적다.

 

‘VERI SMART VALVE’는 유동 해석을 통한 정밀한 디자인 설계로 불필요한 공간없이 일정한 유량 속도를 유지시키는 제품으로 3% 이내 유량제어가 가능하여 7% 이상의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으며 과한 에너지 사용에 대해 방지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갖추었다. 

 

또한 전자식 유량계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유량 제어 및 실시간 유량 피드백이 가능하다. 특히 RS485 통신기능을 통해 건물내 냉/난방 배관내의 유량 및 압력(공급, 환수, 차압) 등 데이터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이러한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실시간 사용량에 맞게 최적화 제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스윙형 앵글 콘트롤 체크 밸브’는 유체의 흐름 개선 구조 적용으로 난류를 감소시켰으며, 앵글 형태의 구조로 손실 수두 54% 감소에 의한 펌프 선정의 폭을 확대하였으며, 바이패스 기능을 추가하여 펌프 진공을 해소하였다. 또한 그루브, 플랜지 또는 복합으로 연결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