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그렉스, 현관부터 욕실까지 공기청정 관련 환기제품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그렉스, 현관부터 욕실까지 공기청정 관련 환기제품 소개

홈22.기계설비 그렉스 01.JPG

 

(주)그렉스는 국내 유일 기계설비 종합 전시회인 제7회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 2022)’에 참가해 현관청정, 욕실청정, 공기청정 등 3개의 존으로 구성하여 환기제품을 직접 현장에서 시연해보이며 소개하였다.

 

‘에어샤워’와 ‘에어브러쉬’가 설치된 현관청정 존에는 옷, 신발, 반려동물 등을 통해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현관에서 안전하게 차단할 수 있는 환기제품이다. ‘에어샤워’는 에어샤워 가동시에만 토출구가 개방되어 비가동 시 실내먼지에 의한 장비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윙 타입’과 현관에서 사용자 감지에 의한 센서작동으로 LED조명이 켜져 별도의 현관등이 필요없는 ‘현광등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어브러쉬’는 옷솔브러쉬, 솔브러쉬, 틈새브러쉬, 팻브러쉬 등 브러쉬 세트가 포함되어 있어 상황에 맞게 사용자가 브러쉬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홈22.기계설비 그렉스 02.JPG

 

욕실청정 존에는 욕실 배기팬과 바디드라이를 일체화 한 ‘사계절 오토팬’, 이중댐퍼로 담배연기, 냄새, 소음까지 완벽하게 차단시켜주는 ‘그렉스 오토팬’, 연돌효과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요인을 제거할 수 있는 ’스마트 욕실 직배기’가 설치되어 관람객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홈22.기계설비 그렉스 03.JPG

 

공기청정 존에는 ‘거실공기청정기’, ‘룸공기청정기’, ‘무덕트 열회수형 환기장치’를 소개했다. ‘거실공기청정기’는 천장 빌트인으로 제한된 공간의 적용성이 우수하고,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헤파필터를 통해 청정공기를 공급할 수 있으며, 각 실마다 공기청정기의 이동없이 디퓨져를 통해 필터링된 청정공기를 공급할 수 있다. 

 

홈22.기계설비 그렉스 05.JPG

 

또한 ‘리모델링 최적화 환기시스템’은 열회수형  환기장치와 바닥형 환기시스템의 장점을 결합한 환기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우물천장, 설비배관 등의 간섭으로 Ceiling 공간이 협소할 경우 천장과 바닥으로 주/분기덕트를 분리해서 시공할 수 있다. 단위세대 규모와 리모델링 형태에 따라 덕트를 분산하여 설치할 수 있으며, 장비 상하간 동일하고 좌우대칭으로 제작되어서 시공성이 뛰어나다. 

 

홈22.기계설비 그렉스 0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