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50년 도약을 향해 혁신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주)대영파워펌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50년 도약을 향해 혁신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주)대영파워펌프

환경과 에너지 그리고 사람을 지키기 위해 53년 동안 오직 펌프에만 매진하고 있는 펌프 전문업체 (주)대영파워펌프 송경희 대표이사는 새로운 50년 도약을 위해 고객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목표를 세우고, 펌프의 품질을 개선하는 등 새로운 혁신을 펼치고 있다.



(주)대영파워펌프 송경희 대표이사는 "'똑똑한 펌프가 에너지를 절감한다'라는 슬로건에서 느낄 수 있듯이 펌프에 대해서 만큼은 긍지를 갖고 대한민국의 펌프기술발전을 주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며, "국내 동종 토종중소기업 중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라고 전했다.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에 위치한 (주)대영파워펌프는 80여명의 종사자와 함께 연간 300억에 이르는 매출을 올리는 건설 산업용펌프를 제조하는 중견회사이다. 

1969년 1월에 창업한 창업주는 경제개발 활성화와 함께 물이 많이 필요하던 때에 사업성과 펌프를 통한 사회참여를 목적으로 서울에서 최초 창업을 하였다. 

(주)대영파워펌프는 자흡수펌프, 단단 및 다단펌프를 아이템으로 국내 큰 펌프 회사들과 무한한 경쟁을 하며 꾸준한 시장개척으로 회사 성장을 거듭했다. 그 결과 현재는 전국 80여개소의 지정 대리점과 함께 현대 등 국내 1군 건설사 아파트, LH 아파트, SH 아파트 외 관공서 및 하수 폐수 수처리장 등 모든 건물과 시설물에 펌프를 공급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송경희 대표이사는 "이렇게 성장하게 된 것은 당연히 오랜 기간 동안 기술력 증강에  대한 꾸준한 노력과 투자가 있었겠지만, 특히 더 큰 경쟁사들과 차별화 한 ‘서비스 최고기업’을 경영모토로 삼아 장기간 실천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영업, 공급, A/S 등에 대한 고객과 관련한 모든 사항에 대해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친절하고 신속하게 확실한 일대일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특히 무상유지 보수기간 또한 타사들보다 더 오래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천함으로서 고객들이 선택 후에도 아무 걱정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 함으로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으며, 현재에도 많은 고객들로부터 서비스를 제일 잘해 주는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다양한 건설산업용 펌프 라인업으로 펌프시장 선도

(주)대영파워펌프의 주력제품은 사람들의 생활과 직결되는 건설산업용 펌프이다. 상수 급수용 부스터펌프, 난방용 등의 순환펌프, 화재대비용 소방펌프, 배수용 수중펌프 등이다. 그 외 급수가압, 오수처리, 폐수처리 등 수처리용 펌프를 취급하고 있다.

식수를 공급해주는 급수용 부스터펌프시스템은 효율이 가장 좋은 지점을 스스로 찾아가며 자동으로 급수해주는 똑똑한 펌프시스템으로 NEP 신기술 인증을 갖고 있다. 이 펌프시스템은 500여 가구의 절전효율을 확인한 바 13.8%의 절감효과를 거두었다. 더불어 최근에는 고장으로 인한 자동누수감지기술을 적용해 펌프수명을 늘리는 계기를 만들어 또 하나의 NEP 신기술 인증을 추가하였으며 이 급수용 부스터펌프시스템에 들어가는 펌프는 모두 규격별 고효율 인증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해 모든 관급현장에 MAS    수의계약으로 공급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앱을 통한 IoT 기능으로 어디서나 컨트롤이 가능하며, 컨트롤러 고장시 보조컨트롤이 가동되어 단수없이 편리하게 유지 관리할 수 있다. 

소화전 및 스프링클러에 적용되는 소방용 다단벌루트펌프와 다단터빈펌프 및  충압펌프는 초창기 창업품목으로, 반세기 넘는 섬세한 기술 노하우에 따라 그 성능이 표준화되어 있다. 송경희 대표이사는 "소방용 다단벌루트펌프와 다단터빈펌프 및 충압펌프는 국내기업들 중에서 (주)대영파워펌프의 제품이 가장 많이 공급되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품목입니다."라고 자부하였다.

순환용 인라인펌프는 수입품에 의존하던 국내시장에 대응하여 국내 최초로 개발한 고효율 제품이며, 개발 당시 우수제품인증은 물론 실용화부문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산업포장까지 수상한 제품이다. 배수용 수중펌프 또한 국내 최초로 고효율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연간 만여 대 이상이 공급된다. 이로 인해 다른  동종 펌프사들도 수중펌프에 대해 모두 고효율 제품을 취급하게 되었다.

이밖에 국내 정수장, 상하수도사업소, 오폐수처리장, 농업관개용 등 환경과 생산에 관련한 현장의 수처리용 펌프 또한 수십년간 생산 공급을 영위해 온 고유모델의 품목이다, 대용량 양흡입벌루트펌프 및 물맞이용 진공펌프, 오수 및 슬러지용 고효율 스프르트펌프와 고성능 볼텍스펌프, 커팅그라인드수중펌프  등은 제조현장이나 수처리장에서 다양한 용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대영222.05).jpg

 

대영322.05).jpg

대영422.05).jpg

 

 

(주)대영파워펌프의 역사가 대한민국의 펌프 역사로 되기 위한 제2도약 

(주)대영파워펌프 송경희 대표이사는 "새로운 혁신으로 제2의 도약을 실천하기 위하여 CI를 변경하고, 제품색상 개선, 품질을 개선하고, 회사 공장도 새롭게 인테리어 공사를 하였으며, 긍정적인 제도의 변화도 반영하였습니다."라며, "이러한 모든 변화는 창업 50년 기반에 따라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영업력 등으로 새로운 50년 도약을 위한 변화의 시작입니다."라고 전했다. 

"우선의 목표로는 바로 소비자들께 어필할 수 있는 주력펌프에 대한 고효율 고성능의 새로운 에너지절감용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으로 금년도 연구과제  목표입니다. 영업적으로는 부자회사가 되기보다는 매년 적정한 안정성장으로 재투자를 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라며, "펌프는 사람들에게 식수를 공급하고 환경을 따뜻하게 해주며, 화재나 수재해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예방해 주는 기계설비입니다. 더불어 환경과 사람과 에너지를 지켜야 하는 것도 과제입니다."라고 송경희 대표이사는 전했다. 

(주)대영파워펌프 송경희 대표이사는 "(주)대영파워펌프가 우리나라 모든 건물과 시설물에 설치되어 모든 사람들이 수재해로부터 예방되고 편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을 때까지 (주)대영파워펌프의 투자와 성장은 계속될 것입니다."라며, "대한민국 대표펌프로서 (주)대영파워펌프의 역사가 곧 대한민국의 펌프역사로   되는 것입니다. Days with You!"라며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