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하이세이브아시아] 'LPA(냉매유량증가) 펌프'로 냉동기 장배관 문제 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주) 하이세이브아시아] 'LPA(냉매유량증가) 펌프'로 냉동기 장배관 문제 해결

스크린샷 2022-05-02 오전 8.12.30.png
<LPA 펌프로 냉동기 장배관 설치 모습>

 

(주)하이세이브아시아는 LPA 펌프로 냉동기 장배관 문제를 해결했다고 전했다.

 

LPA 펌프는 영국 HY-SAVE사의 “냉매유량증가 펌프”로 유럽 및 북미지역에서 배관거리가 30M 이상 장배관의 경우에 필수적으로 설치하여야 하는 펌프로 인식되어있으며, 테스코 및 제너럴 밀스 등 다양한 현장에 15만대 이상 설치되어 있다. 

 

장배관으로 인한 냉동기 효율저하 문제를 해결하는 획기적인 제품인 LPA 펌프는 배관거리가 긴 장배관의 경우에 배관의 압손실과 FLASH-GAS 인하여 발생하는 냉동기 효율 저하문제를 방지하는 제품이다.

 

하이세이브 담당자는 “LPA 펌프는 수액기 출구에서 냉매를 흡입하여 냉매압력을 1~2bar 상승시켜 냉매를 팽창밸브까지 안정적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FLASH-GAS 발생 방지 및 장배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며, 냉동기 효율상승으로 인한 냉동기 전력요금, CO2 배출량 절감 효과까지 가져온다.”라며, “현재 국내 대기업 물류 및 냉동창고, 대형마트, 전산실 등 다양한 현장에 설치되어 있으며, 2050 탄소중립시대를 맞아 고효율기기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LPA 펌프 설치로 장배관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CO2 배출량 절감, 냉동기 효율상승으로 인한 전력요금 절감이라는 1석 3조의 효과를 직접 체험해 보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