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주)에이티이엔지, 신제품 히트펌프 냉풍열풍건조기, 데시칸트건조기 선보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주)에이티이엔지, 신제품 히트펌프 냉풍열풍건조기, 데시칸트건조기 선보여

스크린샷 2021-12-03 오전 11.49.45.png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에 참가한 (주)에이티이엔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 일본, 미국에 특허등록된 냉풍데시칸트(하이브리드)건조기와 중국에 특허등록한 신제품 히트펌프 냉풍열풍건조기, 데시칸트건조기를 선보였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인증을 받은 신제품 냉풍열풍건조기는 배습을 이용하는 건조기로서 증발기를 통해 배기 배습되며 배기된 공기만큼 외기를 도입하여 건조실 공기와 혼합하여 응축기에서 가열,     건조하여 실내로 공급하는 제품으로 하절기에 열풍건조기로 사용가능하며, 동절기 또는 냉풍건조에 적합하다. 에너지절감이 연중 50% 이상인 이 제품은 한국, 중국에 특허등록되어 있으며 창녕농협(마늘예건 128톤), 메주건조, HOP(홉) 등의 건조에 적용되었다.

 

열펌프 냉풍데시칸트 농수산물건조기는 냉풍건조기보다 20% 이상 에너지 절감, 30% 이상 건조 시간 단축할 수 있으며, 건조가 용이하고 함수율 10%이하를 만들어 고부가가치 건조 가능하다. 또한 동결진공건조기 대응 제품으로 15~40℃ 건조에서 세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수 있는 세계 최초 개발 국내독자 기술이다.

 

냉동사이클에서 증발기는 1차냉풍건조를 폐열응축기는 2차 데시칸트건조를 하는 세계일류상품인증 제품으로서 건조성능 실험 후 제품구입이 가능하다고 에이티이엔지는 전했다.

 

(주)에이티이엔지는 제습 공조 전문기업으로서 데시칸트 제습분야에 대한 오랜 경험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제습기 및 드라이룸용 트윈로터 제습기 등의 개발을 통해 기존 제품보다 성능이 우수하고 에너지가 절감되는 고성능 제습기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고의 제습효율과 합리적인 가격을 목표로 하여, 에너지절약 시스템의 개발과 보급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로 세계 최고 기업에 손색이 없는 제습 분야의 응용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그 결과, 일본 및 미국 등의 제품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내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

 

(주)에이티이엔지 박승태 대표이사는 “에이티이엔지는 데시칸트 제습기 관련 최다 특허와 최고의 수상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녹색기술 인증기업일 뿐만 아니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생산인증기업입니다”라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우수한 성능과 안정된 품질이 보장된 에이티이엔지의 에너지 절약형 제품을 널리 알리며 세계일류 공조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메쎄이상, 인천관광공사,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의 공동주최로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