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양테크] '원터치 체결식 파이프 조인트' 특허(제10-2226704호) 취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주)태양테크] '원터치 체결식 파이프 조인트'
특허(제10-2226704호) 취득

- 파이프 체결 작업시 육안으로 쉽게 식별 가능
- 누수나 파이프의 이탈 등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대형 사고 예방

1태양테크 홈피 메인.jpg

 

㈜태양테크는 「원터치 체결식 파이프 조인트」 제품으로 최근 특허(제10-2226704호)를 취득했다. 

 

「원터치 체결식 파이프 조인트」 제품은 급수, 급탕, 냉난방 또는 공조용 파이프를 용이하게 원터치로 착탈 가능하다. 특히, 작업자가 작업시 파이프의 체결 여부를 용이하고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장에서 파이프가 완전히 삽입되지 않은 상태로 체결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누수나 파이프의 이탈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체결성이 개선된 제품이다.

 

종래의 파이프 조인트는 작업자가 상기 파이프가 필요한 부분까지 깊게 삽입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었다. 파이프가 정확히 삽입되지 않은 상태에서 상기 파이프 조인트의 결합을 체결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어 파이프 조인트로부터 유체가 누수되거나, 파이프가 상기 파이프 조인트로부터 이탈되는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점이 발생하였다. 또한 작업자들은 파이프 조인트의 체결시 파이프의 체결여부를 일일이 확인하게 됨으로써, 작업성에 대한 불편함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태양테크의 「원터치 체결식 파이프 조인트」 제품으로 이러한 문제점과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어 작업자의 작업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태양테크 홍석기 대표는 “이번에 특허를 받은 「원터치 체결식 파이프 조인트」 제품 개발로 파이프의 연결을 위한 조립 작업의 용이성 및 편의성을 제고하여 작업능률 향상은 물론 누수 또는 파이프의 체결이 해제되는 등의 대형 사고를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며, “태양테크는 앞으로 더 좋은 품질의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여 미연에 하자를 방지하는 효율성 높은 신제품 및 신기술 출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