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0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MULTI V S, LG 센서허브 실내 공기질 최적 관리 솔루션 등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2020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MULTI V S, LG 센서허브 실내 공기질 최적 관리 솔루션 등 소개


홈피. LG전자 01(기계설비전시회20).JPG

 

LG전자는 「2020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DX ERV, NET 신기술이 적용된 듀얼베인, MULTI V S, LG 센서허브 실내 공기질 최적 관리 솔루션 등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DX ERV(환기)는 EHP 실외기와 연동하여 외기의 예열 및 예냉이 가능하고, 가습형 모델은 동절기 가습까지 가능하여 거주자에게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DX ERV는 황사먼지 제거 가능 필터 적용 및 전열 소자 전단 및 후단 2개 설치하였으며, 전열교환 소자를 통한 버려지는 에너지 회수 가능하고, 향균성 특수 소재 사용으로 전열소자 내 곰팡이 번식을 막아주며, 1㎛의 미세한 입자상 오염물질 90 %이상 제거가 가능하다. 특히 환경에 맞는 자동운전 제어로, 에어컨 부하를 낮춰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며, 심야시간   실외공기 공급으로 주간 냉방부하 감소, ERV(환기) 운전 시작 지연으로 냉난방 에너지 손실  절감, CO2 농도에 맞춘 최적운전으로 냉난방 에너지 손실 절감, 외기온도감지 센서로 에어컨 부하 낮춰 에너지 절감이 가능 하다.


「DX ERV 가습형」은 오염된 실내공기 배출 및 신선한 실외 공기 공급하며, 실외로 배출되는 실내의 냉난방 에너지 회수할 수 있으며, 실외 먼지 제거로 기계 내부 오염 방지하고, 겨울철 가습 공기 공급해주며 실내 적정 습도 유지할 수 있는 공기 정화 기능이 있다.

 

최적의 에너지 관리 방향을 제시하는 통합 관제 솔루션인 「LG BECON」은 Intelligent Building 구현하고, LG전자의 설비 및 BMS/BEMS와의 시스템 시너지가 있으며, 설비/유지보수 통합 공급한다. 또한 SLC(Smart Load Control)로 소비전력 절감, 에너지 사용과 설비 제어의 통합 관리한다.

 

이밖에 실내 공간에 적합한 기류를 구현하는 NET 신기술이 적용된 듀얼베인도 소개하였다.  빠르고 균일한 파워 바람, 오래 머물러도 기분 좋은 숲속 바람, 집중력을 높여주는 집중력 강화 바람, 몸에 닿지 않고도 쾌적한 자동맞춤 바람, 불쾌하지 않으면서 시원한 에어가이드 바람, 고천장에서 키트 없이 바닥까지 따뜻한 고천장 바람 등 6가지의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전체  필터를 한꺼번에 관리가 가능한 공기청정 승강그릴 기능이 장착되어 있으며, 4단계의 공기청정키트가 장착되어 있어 365일 미세먼지 없이 깨끗한 공기로 건강한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생체모방 기술적용 및 토출 유로 확보를 통하여 고정압, 저소음, 고효율 성능을 구현한 ‘MULTI V S’, 디스플레이와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내환경 상태 확인이 가능한 ‘LG 센서허브 실내 공기질 최적 관리 솔루션’ 등을 함께 소개하였다.